플래티어 PLATEER의 매거진

2021 마케팅 리포트 Vol.1 : 개인화된 온라인 쇼핑 트렌드와 마케팅 사례

플래티어 PLATEER

2021.08.02 12:00
  • 282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3

이커머스 업계에서 '개인화'는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를 충족시킴으로써,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과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D2C (소비자 직접 판매, Direct to Customer)에 도전하는 기업들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그 누구보다 '개인화'를 고민할 수밖에 없습니다.

 

D2C 전략은 개인화의 ‘성숙도’에 따라 성패가 좌우될 만큼 ‘개인화’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D2C가 시대적 흐름으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나은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려는 기업들의 경쟁은 갈수록 더욱 치열해 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이번 마케팅 리포트에서는 현재 고객들이 요구하는 개인화 수준을 파악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 트렌드와 자사몰에서 시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개인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추가로 개인화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솔루션을 도입했을 때 이커머스 운영자가 바로 진행할 수 있는 사례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2021 마케팅 리포트 Vol.1 : 개인화된 온라인 쇼핑 트렌드와 마케팅 사례>

 

1.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개인화’ 경쟁 심화

2.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중요성 증가

3. 다양하고 정교해지는 고객 요구사항

4. 구매 전환율 높이는 3가지 ‘개인화’ 방법

5. 구매 전환율을 높여준 개인화 마케팅 사례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 2021 마케팅 리포트 Vol.1_개인화된 온라인 쇼핑 트렌드와 마케팅 사례.pdf 파일 다운로드
  • #개인화
  • #쇼핑 트렌드
  • #마케팅 사례
  • #D2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