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MZ세대가 올림픽을 즐기는 방법 / 국제문화교류진흥원, ‘2021 글로벌 한류 트렌드’ 발간

오픈애즈

2021.08.04 06:00
  • 186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트렌드

MZ세대가 올림픽을 즐기는 방법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를 중심으로 경기를 보며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놀이 문화가 도쿄올림픽을 관람하는 방식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당초 흥행에 실패할 것으로 예상됐던 도쿄올림픽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올림픽에 버금가는 수준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네이버, 웨이브, 아프리카TV 등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에서 경기 중계와 함께 서로 의견을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다는 점에서 MZ세대의 시청자가 몰리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글로벌 앱 분석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아프리카TV는 올림픽 개막부터 3일간 일일 최대 다운로드 수가 그 전주 대비 90% 증가했습니다. 또한 웨이브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웨이브는 화제가 된 선수들의 과거 예능 출연 에피소드나 인터뷰 영상들을 연계해 제공함으로써, 스포츠 콘텐츠의 시청량이 평균 10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마케팅뉴스

국제문화교류진흥원, ‘2021 글로벌 한류 트렌드’ 발간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18개국 8500명의 해외 한류 소비자 조사 결과와 한류콘텐츠 수출 관련 통계 자료 연구를 분석한 핸드북 형태의 ‘2021 글로벌 한류 트렌드’가 발간됐다고 밝혔습니다. 모두가 예측하다시피 코로나19 이후 수출이 증가하고 해외 한류 소비자들의 소비가 늘어났지만, 인기 편중과 상위권 순위 콘텐츠의 고착화 현상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소비 최적화 장르(게임, 애니메이션)의 신규 인기콘텐츠의 부재도 문제점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 한류 콘텐츠 소비 국가의 양극화가 더욱 뚜렷해지면서 아시아권의 국가에서는 한류현황지수 수치가 증가했지만 영국, 프랑스, 호주, 미국 등의 국가에서는 지수가 하락하거나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채용소식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레이디는 마케터 채용 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책 오리지널IP 브랜드 ‘스윙테일’의 대학생 마케팅 인턴을 6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공고는 6개월 체험형 인턴으로 판교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브랜드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작가 인터뷰 기획 및 진행, SNS 리뷰단 운영, 브로셔 기획 및 제작을 담당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그룹의 데이터 기반 통합 마케팅 전문기업 플레이디에서 신입/경력 지원자를 9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신입은 퍼포먼스마케팅AE, 미디어전략, 홍보 마케팅, 미디어플래너 직무를 모집 중이며 경력은 퍼포먼스마케팅AE, 애드테크 기획, 카피라이터 등의 직무를 모집 중입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kt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올림픽
  • #한류
  • #채용
  •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