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MZ세대를 대하는 요즘 채용 트렌드
점점 더 다양한 가치관을 추구하고 디지털에 익숙해지는 MZ세대의 인재들을 채용하기 위한 기업들의 채용 트렌드가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자체 제작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임원들이 직접 출연하여 각 사업부가 담당하고 있는 트렌드와 채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지 않더라도 ‘와썹맨’, ‘워크맨’ 등의 콘텐츠와 콜라보하여 1일 체험을 통해 기업 문화를 소개하는 방식의 콘텐츠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 롯데건설 등의 기업들은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신입사원들의 연수를 진행하고 기업문화 개선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KT, 신한카드 등은 아예 MZ세대로만 이루어진 팀을 꾸려 기업의 체질 개선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마케팅뉴스
카페24, 페이팔∙엑심베이와 글로벌 커머스 웨비나 개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11일 오후 2시 페이팔, 엑심베이의 전문가들과 함께 ‘글로벌 커머스 진출과 매출 확장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결제 기업인 페이팔은 200여 국가에서 4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지원합니다. 엑심베이는 미국의 비자∙마스터카드, 중국의 알리페이∙유니온페이, 일본의 편의점결제, 러시아의 유머니 등 국가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기반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 △페이팔∙엑심베이 결제 솔루션 활용법 △국가별 마케팅 노하우 △카페24 해외 진출 전문 서비스 및 성공사례 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용소식
오늘의집, AK PLAZA는 마케터 채용 중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인턴을 13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주요 업무는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은 셀프서브 광고매체 운영 실무, 셀프서브 광고매체 성과 분석 및 리포트 작성,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기획 지원 등입니다. 콘텐츠 마케터의 주요 업무는 오늘의집 Owned Media 콘텐츠 기획/운영/관리, 인테리어 관련 트렌드와 SNS 채널 분석으로 6개월간 체험형 인턴십으로 진행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오늘의집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K PLAZA는 백화점 사업부 마케팅 신입, E-쇼핑사업부 제휴마케팅 담당 경력 지원자를 15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백화점 마케팅 신입의 경우 판촉/이벤트, 영업기획, CRM을 담당하며 8주간의 채용연계형 인턴십 기간을 거치게 됩니다. E-쇼핑사업부 제휴마케팅 경력의 경우 유관경력 3년 이상의 경력자만 지원 가능하며 제휴처 비즈니스 성장 전략기획 및 운영(APP), AK몰 브랜딩 전략 제휴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AK PLAZA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