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은 어떤 팀에서 일하나요?
'좋은 팀워크가 좋은 성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구성원 개개인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팀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그 실력이 '어떤 에너지로 발산되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그럼 그 '좋은 팀워크'란 어떻게 만들어 지는 걸까요?
그 전에 '좋은 팀워크'란 어떤 것일까요?
화기애애한 분위기?!(그게 어떤 분위기죠?😅)가 좋은 팀워크일까요?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팀워크일까요?
명확하게 답이 정해져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우리가 '취업'이란 것을 하게 되면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것이
'팀'이라는 아주 작지만 위대할 수 있는 '소속'입니다.(물론 1인이 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요.)
그 '팀'이라는 것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그리고 그 팀에서 '나'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오픈애즈가 준비한 스물 아홉번째 오컬렉션 "당신은 어떤 팀에서 일하나요?" 에서 확인해 보세요!
꼭 읽어보세요!
🖌️ '팀'이라는 이름으로 일하는 것이 아직은 어색한 분들
🖌️ 하나의 '팀'에 소속되어 위대한 일을 해 나가고 있는 분들
-----------------------------------------
*각 썸네일 또는 '자세히보기' 클릭 시 해당 콘텐츠로 연결됩니다.
나영석 사단 – 스태프 구성을 잘하는 법 insighter. 좋은 습관 연구소
방송 제작에 일정 기간을 참여한 스태프들은 최소한의 능력치를 이미 검증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들 중 누구와 일을 해야 하는가를 PD들이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과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게 되면,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해결책을 찾아내는 것이 즐거운 작업이 됩니다.
그렇다면 콘텐츠 기획자이자 제작자로서 나와 맞는 스태프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할까요?
최고의 팀이 되고 싶다면, 네 가지만 기억하세요 insighter. 인싸노트
우선 최고의 팀은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야구 경기를 생각해 볼까요?
내가 응원하는 팀이 얼마나 매력적이면 돈을 내면서 야구장을 찾아가서 응원하고 선수 유니폼을 사서 입을까요? 최고의 팀은 매력적입니다. 시간, 에너지, 돈을 지불하면서 찾아가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매력적인 요소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크게 네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팀에는 7명의 어벤저스가 필요하다 insighter. 콘텐타
좋은 콘텐츠 마케팅은 팀워크의 산물입니다. 대부분의 사업가들은 혼자서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할 시간이 없는 것이 현실이고, 이를 지원사격해줄 훌륭한 마케팅 팀이 없다면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콘텐츠는 블로그,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기고 등으로 시작하지만 사업이 번창하면 콘텐츠도 그에 따라 진화합니다. 이 진화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고 십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 과정을 이해하는 전문적인 팀의 지원이 필수입니다.
Owner가 아니지만 Ownership을 갖는다는 것 insighter. NINA UX LAB
내가 사장이 아니지만 오너십을 가지고 일을 한다는 것. 일에 사명감을 갖는다는 것. 프로 의식을 가진다는 것. 암울한 시스템과 환경 속에서도 아랑곳하지 않고 일을 포기하지 않고 해 나간다는 것. 정말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저만 어렵다고 생각하나요?
-----------------------------------------
오픈애즈 한정판 콘텐츠 큐레이션 '오컬렉션'
수많은 콘텐츠 중 나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찾고 싶다면,
성장을 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찾고 있다면 오픈애즈 콘텐츠 큐레이션, 오컬렉션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