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국내 모바일 게이머 94%가 MZ세대 / NHN AD, 애드테크 기업 ‘11시 11분’ 인수

오픈애즈

2021.08.19 06:00
  • 173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트렌드

국내 모바일 게이머 94%가 MZ세대

 

글로벌 앱 분석 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한국 상위 1000개 모바일 게임 사용자의 94%를 MZ세대가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상반기 월활성사용자(MAU) 기준 상위 1000개의 모바일 게임을 분석한 결과 사용자의 75%가 Z세대, 19%가 M세대, 6%가 X세대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각 세대별로 선호하는 게임은 Z세대 로블록스, M세대 ‘꿈의집’, X세대 ‘피망뉴맞고’로 집계됐습니다. 남녀 비중은 53:47로 남성 사용자가 6%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고, 남성은 ‘브롤스타즈’, 여성은 ‘로블록스’가 가장 많이 하는 게임으로 조사됐습니다. 매출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가장 많이 발생했고, 다운로드는 넷마블 ‘제2의 나라’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마케팅뉴스

NHN AD, 애드테크 기업 ‘11시 11분’ 인수

 

NHN AD는 ‘11시 11분’의 지분 100%를 인수해 완전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애드테크 산업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입니다. “온라인 광고 분야에서 기술 개발부터 광고 대행까지 핵심 비즈니스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11시 11분은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챗봇 기술 등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오픈마켓과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광고 플랫폼을 운영중입니다. 주요 기술로는 △실시간 입찰(RTB) 기반의 광고 운영 플랫폼 △광고 키워드, 영역 자동 매칭 AI △비정형 이용자 행동 분석 기술 △연관어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등입니다. 

 

 

#채용소식

이노션, 탈잉은 마케터 채용 중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기획-캠페인플래닝(AE)의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22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합격자는 8주간의 인턴십을 진행한 후, 정규직 전환 심사를 받게 됩니다. 해당 직무는 △클라이언트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캠페인의 A to Z 총괄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프로모션 등 다양한 부문과의 협업,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이노션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능 공유 클래스 플랫폼 탈잉은 컨텐츠 마케팅 인턴을 22일까지 모집합니다. 해당 직무는 △클래스의 핵심 컨텐츠와 차별점을 활용한 상세 페이지 기획/제작 △머니/창작/디자인/영상/셀프케어 등의 분야에 대한 리서치와 타사 분석 △마케팅적 사고를 통한 클래스 광고 기획을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잡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게임
  • #애드테크
  • #M&A
  •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