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신상품 및 신규 매체로 글로벌 K-ent 콘텐츠 플랫폼 ‘비키(viki)’가 일반 DA, 동영상 광고 상품 외 플레이어 배너, 브랜디드 콘텐츠, 콘텐츠 스폰서십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 상품들을 출시했으며 게임 특화 동영상 방송 플랫폼 ‘트위치’ 가 PC 페이지 내 DA 상품과 콘텐츠 재생 전, 중간, 후에 노출되는 동영상광고 상품을 소개했습니다.
본 보고서는 해당 월에 신규로 출시되는 상품 및 신규 매체에 대한 특징과 효과를 요약 정리함으로써, 신규 광고 상품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고 미디어 상품의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제작된 보고서로, 2017년 9월 온라인 및 모바일의 신상품 및 신규 매체를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