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기업 '친환경' 필수지만 'ESG경영'은 생소 / 방송사업자 연합체, 광고산업 성장 고민 세미나 개최
#트렌드
MZ세대, 기업 '친환경' 필수지만 'ESG경영'은 생소
대학내일 20대 연구소가 최근 발표한 ‘2021 MZ세대 친환경 실천 및 소비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경영계의 큰 화두인 ESG경영에 대해 MZ세대 29.2%만이 알고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반면 74.3%는 향후 기업이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 친환경 정책 수립과 관련 활동 수행이 필수라고 응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의 한 연구원은 기업들이 ‘ESG 경영’ 이라는 단어를 내세우기보다는 젊은 세대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캠페인 활동이 더욱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마케팅뉴스
방송사업자 연합체, 광고산업 성장 고민 세미나 개최
MBC, SBS, CJ ENB, JTBC의 4개 방송사와 KOBACO, SBS M&C, JTBC미디어컴 등 3개 미디어렙사가 소속된 방송사업자 연합체가 오는 7일 오후 ‘2021 BIG TV DAY’를 개최합니다. 해당 행사는 방송광고 산업 성장 동력 기반을 모색하기 위한 세미나입니다. △TV광고가 옳은가 디지털 광고가 옳은가(밀리의 서재 도영민 팀장) △데이터, 지표를 보는 새로운 시선(닐슨컴퍼니코리아 황성연 박사) △광고주 사례 인터뷰(아비브 코스메틱 이주화 수석 비주얼마케터, 천재교과서 이진수 부문장) △광고효과 측정의 출발점, 뷰어빌리티(한국광고주협회 성윤호 본부장) △매출을 두 배로 늘리는 광고전략(프롬바이오 이현정 과장) 등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섭니다. 7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방송사업자 연합체 홈페이지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채용소식
브룩스브라더스, 신한카드는 마케터 채용 중
CJ ENM의 커머스 부문 자회사 브룩스브라더스에서는 5년 이상의 마케팅 경력직을 9월 6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시즌/년간 마케팅 예산 수립 및 관리, 본사 마케팅 전략 커뮤니케이션 실행, 브랜드 홍보, 브랜드 룩북 및 상품 컷 관리, 회원 관리, 컨텐츠 제작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CJ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마케팅 신입을 9월 6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디지털 마케팅, 카드/금융 마케팅, 할부금융/리스 영업, 회원/가맹점/법인/제휴 영업, 채널 혁신 및 다변화, 신사업 추진, 경영/전략/재무 기획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신한카드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