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오컬렉션] 알고있던 D2C 왜 지금 다시 유행이야?

오픈애즈

2021.09.01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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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 제품은 우리가 직접 판다! D2C 마케팅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새로운 쇼핑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통합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자사몰로 고객을 유입하고 구매까지 유도하는 D2C가 바로 그것인데요. 

 

사실 새로운 방식의 비즈니스는 아닙니다. 이전까지는 ‘자사몰’이라는 이름으로 이야기가 되었죠.

새로운 개념이 아닌 D2C는 갑자기 왜 떠오르게 된 걸까요?

그리고 여기서 우리 마케터들은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앞으로 이커머스 시장에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차별화되고 참신한 아이템으로 D2C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양한 사례들과 2021년 D2C 주요 트렌드를

오픈애즈가 준비한 서른 한 번 오컬렉션 "알고있던 D2C 왜 지금 다시 유행이야?" 에서 확인해 보세요!  


꼭 읽어보세요!

​🖌️  D2C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는 마케터

🖌️ 이커머스&미디어 커머스에서 일하는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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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와 직접 거래 방법?! D2C에 대해 알아보아요  insighter. 로지켓

 

D2C는 제조사가 도소매를 거치지 않고 고객에게 유통을 하는 방식입니다.

온라인 기반 플랫폼이 필요한 건 맞지만, 그곳에서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즉각 구매하고 다양한 구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D2C의 핵심입니다.






2021년 D2C 주요 트렌드 7가지  insighter. DMCU

e커머스 업계 매출은 매년 31.3%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Best Buy 와 Target 같은 많은 오프라인 기반 유통 기업들이 DTC(direct-to-consumer) 모델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기업이 DTC 모델이거나 혹은 DTC 모델에 투자하고 싶다면 아래 7가지 최신 트렌드는 유용한 인사이트를 줄 것입니다.


 

 


한국의 D2C 열풍, 마케터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insighter. 다이티

D2C 모델을 통해 에코마케팅의 미니마사지기기 ‘클럭’이 출시 후 1년 반 만에 600만 개를 판매되었고,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악어발팩’이 창업 3년만에 매출 1,500억 원을 달성하며 시선을 끌었죠. 이러한D2C 성공모델에 크고 작은 기업들이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D2C 모델도 다른 비즈니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레드오션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각 기업의 마케터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요? 


 




D2C와 B2C의 차이점  insighter. 채널톡
D2C는 'Direct to Customer'로 기업이 소비자와 직거래를 하는 형태의 비즈니스를 뜻합니다.  B2C는 'Business to Customer'의 약자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 전체를 뜻합니다. D2C와 무슨 차이냐?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아마존, 쿠팡'등과 같은 유통채널도 B2C입니다. 일정의 플랫폼 이용료를 지불하는 대신 트래픽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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