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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스프링의 매거진

네이버부터 모비온, 타겟팅게이츠까지 광고 성과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

비즈스프링

2021.09.0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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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온라인 광고매체가 늘어나면서 관리해야하는 광고매체가 많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광고/마케팅 실무 담당자는 업무의 많은 시간을 광고성과 보고서 작성에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관리하는 매체마다 접속해서 데이터를 취합하고 보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보고서 작성시간이 늘어날수록, 인사이트를 발견하거나 향후 액션플랜 기획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겠죠?

 

 

다양한 광고매체 성과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매체통합 솔루션이 있습니다.

광고 계정 연동을 통해 다양한 광고매체 성과 및 추세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BizSpring 매체통합솔루션 광고매체별 성과 리포트 예시 (출처: BizSpring)

 

 

 

비즈스프링에서 새롭게 출시한 매체통합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1. 퍼포먼스 마케팅 에이전시를 위한 솔루션

 

▶ 광고주마다 1개 이상 온라인 광고매체를 운영하는 광고 대행사 및 에이전시

▶ 여러 광고주의 온라인 광고를 담당하며 일/주/월별 성과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는 퍼포먼스 마케터

▶ 3개 이상의 광고매체 및 광고상품을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 실무 담당자

▶ 보고서 작성을 위해 광고매체별 로그인, 광고주별 성과 취합 등 매일 같이 반복 작업을 하고 있는 실무 담당자

 

매체통합 솔루션은 광고성과 보고서 작성 시간을 줄여줍니다.

광고성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2. 매체통합 솔루션 특/장점

 

① 광고성과 매일 자동 업데이트

▶ 매체계정 1회 연동으로, 매일 전일자 광고성과 자동 리포팅

 

② 지원 광고매체

No.

광고매체

광고상품

1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브랜드검색,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2

카카오 키워드광고 

키워드광고 

3

 구글 애즈

 검색광고, 파트너 검색광고

4

 모비온

 

5

 타겟팅게이츠(TG)

 

6

 데이블

 

7

ADN 

 

③ 성과지표 확인 범위

▶ 노출, 클릭, CTR, CPC, 광고비, 전환수, 전환율, 매출액, ROAS

 

④ 키워드 트렌드 파악

▶ 대표 검색엔진의 키워드 트렌드 데이터 조회로, 키워드별 트렌드 및 브랜드 영향력 파악

( 네이버 데이터랩 , 구글 트렌드 )

 

 

 

3. 릴리즈 예정

 

① 지원 예정 광고매체

 

No.

광고매체

광고상품

1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2

카카오 모먼트 

모먼트,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3

카카오 브랜드 검색 

– 

4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5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메인브랜딩 DA, 스마트채널, 스페셜 DA 등 

6

유튜브 

 

7

크리테오 

 

[참고] 이후, 다양한 광고 매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e.g. 오픈마켓, 모바일 광고 플랫폼, 리워드형 광고 플랫폼 등)

 

② 광고성과 통합보고서 템플릿

▶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한 일/주/월간 통합보고서 확인 및 작성

 


 

BizSpring 매체통합솔루션_광고성과 통합보고서 템플릿 예시 (출처: BizSpring)

 

③ 주기별 통합보고서 자동 생성

▶ 템플릿 선택 + 스케쥴 설정 = 광고성과 통합보고서 자동 완성

 

④ 대시보드 (광고주별 / 광고주전체)

▶ 광고주 전체 성과 비교

▶ 광고주별 성과 추이 및 매체별 비교

 

⑤ 조직별 성과 파악

▶ 자사 구조에 맞는 커스텀 조직 설정 (최대 3단계)

▶ 조직/마케터별 광고주 할당 및 성과 확인

 

 

BizSpring 매체통합솔루션_조직구조 예시 (출처: BizSpring)

 

 

FAQ.

 

Q.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인가요?

A. 네, 매체통합 솔루션은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기능은 위의 [2. 매체통합솔루션 특/장점]을 참고해주세요.

 

Q. 데이터는 어느 주기로 볼 수 있나요?

A. 데이터는 하루 단위로 업데이트 됩니다.

매일 아침, 전일자 광고성과를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A. 사용 레벨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며, 원하는 레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벨

비용

비고

베이직

광고주당 월 25만원(vat별도)

광고계정 10개가지 사용 가능

광고매체 제어 가능

엔터프라이즈

별도 협의 필요

별도 협의 필요

 

지금까지 비즈스프링에서 출시한 매체통합 솔루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체통합 솔루션을 활용하여 반복적인 작업은 줄이고 인사이트 발견과 향후 액션플랜 기획에 집중해보세요.

매체통합 솔루션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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