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소셜 앱 순위는? / 편의점의 국민지원금 특수 마케팅 전략

2021.09.09 06:00
1493
0
2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소셜 앱 순위는?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인들은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카카오에 가장 많은 지출을 하며, 당근마켓을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용 시간 기준으로는 유튜브, 카카오톡, 페이스북이 1~3위를 차지했고 이는 2018년부터 같은 순위입니다. 소비자 지출 부문에서는 카카오톡, 유튜브, 왓챠가 1~3위를 차지했으며 상위 10개 앱 중 OTT 서비스가 6개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운로드 기준으로는 당근마켓, 넷플릭스, 카카오톡이 1~3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한국인들은 올 상반기 소셜 앱에 1억 23000만달러를 지출해 세계에서 5위를 기록했습니다. 1~4위는 미국, 일본, 중국, 사우디아라비아가 차지했습니다. 

 

 

#마케팅뉴스

편의점의 국민지원금 특수 마케팅 전략

 

코로나 상황에 대한 정부의 5차 국민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편의점이 포함되면서 리테일 업계가 특수를 겨냥한 마케팅에 분주합니다. 대형마트가 사용처에 포함되지 않아, 장보기 수요를 흡수하려는 전략과 동시에 경품 행사를 진행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GS25는 추석을 앞두고 선물세트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달 말까지 육우 선물세트를 2+1로 판매하며 가전 상품은 90여종으로 확대했습니다. CU는 대용량 생필품을 모바일 주문 배송으로 대형마트의 장보기 수요를 흡수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또한 스탬프 미션을 통해 명품 브랜드의 제품들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엽니다. 이마트24는 평소 편의점에서 잘 취급하지 않던 프리미엄 과일 상품을 한시적으로 판매합니다. 또 할인행사 품목을 200여종 늘려 이마트의 장보기 수요를 흡수하겠다는 전략입니다. 또 2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주는 경품 행사도 진행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장보기 상품을 늘리면서 할인 판매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채용소식

LG U+, 삼성그룹은 마케터 채용 중

 

LG U+B2C마케팅, 데이터 분석 신입을 9월 13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B2C 마케팅 직무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프로모션 기획/실행을 담당합니다. 데이터 분석 직무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분석 결과를 통한 마케팅/캠페인 실행을 담당합니다. 각 직무에 대한 자세한 채용 정보는 LG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그룹2021년 하반기 3급 신입 공개채용으로 각 회사의 마케터를 9월 13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삼성SDI, 삼성SDS, 삼성전기는 영업마케팅을 모집하며 삼성에스원은 부동산마케팅/영업마케팅, 삼성전자는 [CE/IM부문]마케팅/[DS부문]영업마케팅, 삼성카드는 마케팅을 모집합니다. 제일기획은 기획직, 플랫폼기획직, 데이터기획직, 제작직(Art/CW), 방송직(PD), UX/UX디자인직 등 마케팅 전 부문에 걸쳐 채용을 진행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삼성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 #국민지원금 #채용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