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추석선물 트렌드, 지인에겐 '가성비' 나에겐 '플렉스' / 장소, 앱, 트렌드 분석 플랫폼 ‘데이터 드래곤’ 출시

오픈애즈

2021.09.14 06:00
  • 132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트렌드

추석선물 트렌드, 지인에겐 '가성비' 나에겐 '플렉스'

 

올 추석 소비자들은 지인에게는 비교적 저렴하고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본인에게는 고가의 상품을 선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과 옥션이 9월 1일부터 7일까지의 선물 품목을 기준으로 전년 동기와의 판매량을 비교 분석한 결과입니다. 올해의 인기 선물은 건강식품(18%), 커피, 음료(15%), 생필품(14%) 등의 지인 선물 카테고리가 매출 증가율 톱3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추석 한우와 굴비 등의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었던 것과 비교된다고 밝혔습니다. 한 편 생활, 미용가전(14%), 골프용품(12%), 노트북, PC(9%)의 고가 품목이 뒤이어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아 본인을 위한 제품에 과감하게 지갑을 연 것으로 해석됩니다. 연령별로는 2030세대에서 노트북, PC 구매가 40% 증가하고 생활, 미용가전은 31%, 골프용품 14% 증가한 것으로 보아 MZ세대 중심으로 자신을 위한 플렉스 소비 성향이 드러난 것으로 보입니다. 

 

 

#마케팅뉴스

장소, 앱, 트렌드 분석 플랫폼 ‘데이터 드래곤’ 출시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 드래곤(Data Dragon)’을 출시했습니다. TDI의 앱 패널 정보와 티맴의 위치 정보를 온오프라인 융합으로 만든 장소, 앱, 트렌드 분석 플랫폼입니다. 장소 분석은 차량 도착 수를 통해 매장별, 업종별 방문자 변화 흐름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업종별, 주제별 분석과 지역 단위 방문인구 분석, 관광지 방문인구 분석도 가능하며 차량 히트맵 기능도 제공합니다. 앱 분석에서는 설치, 활성, 실행 부분으로 나누어 앱 인기 순위를 볼 수 있으며 앱 설치후의 1주일간 잔존율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트렌드 분석에서는 관련 검색 키워드 등의 데이터를 시각화해 직관적인 이해가 가능합니다. 

 

 

#채용소식

한국야쿠르트, 컬리는 마케터 채용 중

 

hy로 최근 사명을 변경한 한국야쿠르트가 9월 17일까지 채용전환형 마케팅 인턴을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시장 조사분석 및 상품기획, IMC 마케팅 전략 수립/기획을 담당합니다.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에 관한 자세한 채용 정보는 한국야쿠르트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리로 사명을 변경한 마켓컬리프로모션 마케터 체험형 인턴과 브랜드 카피라이터 경력을 9월 17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프로모션 마케터 인턴은 컬리 온사이트 프로모션 이벤트 기획 및 전시, 운영, 관리와 제휴 프로모션 운영, 지원, 관리, 외부 제휴사 및 내부 유관부서와의 소통을 담당하게 됩니다. 브랜드 카피라이터 경력은 관련 경력 5년 미만을 요하며 브랜드 굿즈 콘텐츠 카피라이팅, 신규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개발,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실행을 담당하게 됩니다. 자격요건과 우대 사항에 관한 자세한 채용 정보는 컬리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석
  • #분석
  • #채용
  • #빅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