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이제 2030이 백화점 VIP, 쇼핑파워 세대교체 / 메일침프, 120억달러에 팔렸다

오픈애즈

2021.09.15 06:00
  • 287
  • 0
  • 0
  • 0

#트렌드

이제 2030이 백화점 VIP, 쇼핑파워 세대교체

 

2030 세대가 4060세대를 제치고 백화점에서 돈을 가장 많이 쓰는 VIP 고객층으로 등극했습니다.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26.4%에 불과하지만 자신을 위한 투자에 망설이지 않는 것이 그 이유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가 2016년 상반기와 2021년 상반기의 카드 결제 데이터를 연령대와 소비 유형별로 비교 분석한 결과입니다. 2016년에는 1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층 가운데 4060 여성 비율이 38%, 2030 여성 25%, 4060 남성 20%, 2030 남성 17% 순이었습니다. 그러나 2021년 상반기 2030 여성이 29%를 차지하며 1위로 올라섰고 4060 여성 26%, 2030 남성 25%, 4060 남성 20%로 2030세대가 54%를 차지하며 과반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지난 5년간 20대 남성의 100만원 이상 백화점 이용 건수 증가율이 300%에 달하며 백화점 소비층 변화에 앞으로 더 큰 변화가 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케팅뉴스

메일침프, 120억달러에 팔렸다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기업인 메일침프(MailChimp)가 중소기업용 회계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업인 인튜이트(Intuit)에 매각되었습니다. 인수 금액은 120억달러 규모로 일부의 현금과 주식 교환 형식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튜이트는 중소기업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회계 및 전사적 자원 관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메일침프 인수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까지 영역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메일침프는 전 세계 약 13000만명의 사용자와 80만개의 유료 고객 계정을 보유했으며 매일 22만건의 이메일이 전 세계 700억개의 계정으로 발송되고 있는 글로벌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업체입니다. 

 

 

#채용소식

아모레퍼시픽, 마이리얼트립은 마케터 채용 중

 

아모레퍼시픽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력과 이니스프리 글로벌 마케팅 팀의 퍼포먼스 마케터 신입을 22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력은 7년 이상 12년 미만의 경력을 요하며 국/내외 브랜드 IMC 전략 수립 및 실행 등을 담당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 신입은 글로벌 디지털 광고 기획 및 운영, 주요 마케팅 퍼널 전환율 설계 및 개선 작업,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 기획 및 운영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자격 요건과 우대 사항에 대한 자세한 채용 정보는 아모레퍼시픽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리얼트립그로스마케팅팀 CRM 마케팅 인턴을 상시채용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CRM 마케팅 채널 운영 보조, 브랜드 캠페인 운영 보조, 광고 프로모션 캠페인 디밸롭 기획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6개월의 계약 인턴이며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슈퍼루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백화점
  • #이메일마케팅
  • #채용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