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매거진

2021 MZ세대 친환경 실천 및 소비 트렌드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21.09.23 09:00
  • 311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2021 MZ세대 친환경 실천 및 소비 트렌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 MZ세대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ESG 경영에 대해 "알고 있다"고 응답한 MZ세대 비율29.2%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Z세대 남성(26.4%)과 Z세대 여성(18.7%)의 비율이 다른 세대보다 상당히 낮은 편이었어요. 

 

'ESG 경영' 이라는 단어를 전면에 내세우는 브랜딩보다는 Z세대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캠페인 활동을 기획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듯 보입니다. Z세대가 원하는 챌린지실제 반응이 좋았던 캠페인이 궁금하시다면 이번에 발행한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이 친환경 활동을 잘한다고 생각한 기업은 어디일까요? 객관식 보기 없이 떠오르는 기업을 직접 서술하도록 주관식으로 답변을 받아보았습니다. MZ세대가 친환경 활동을 잘 실천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기업 1위로는 삼성(15.5%), 2위 LG(8.3%), 3위 유한킴벌리(5.5%), 이후 스타벅스, 이니스프리, 롯데 순으로 나타났는데요. 주로 여러 차례에 걸쳐 환경을 위해 인프라를 구축하려 노력하거나 최근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개최하며 MZ세대에게 친환경 이미지를 구축한 기업입니다.

 

이 외에도 보고서를 통해 MZ세대의 환경 관련 정보·콘텐츠에 관한 인식 및 행태와 ‘친환경’하면 떠오르는 기업 리스트를 살펴보고 친환경 브랜딩의 힌트를 얻어가 보세요!

 

[ 보고서에는 이런 내용이 있어요]

- 환경에 대한 인식과 보호 행동 및 습관 유형

- 분리배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행태

- 환경 관련 챌린지·캠페인

- 친환경 제품 추가 지불 가능 금액

- 환경 관련 정보·콘텐츠 이용 행태

- Z세대/MZ세대가 생각하는 친환경 기업·브랜드

- Z세대가 생각하는 ESG 기업·브랜드⠀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또, 해당 보고서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한 인포그래픽을 통해 기업의 친환경 활동에 대한 MZ세대의 인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인포그래픽으로 이동합니다.


  • #대학내일20대연구소
  • #MZ세대
  • #친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