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자체 서베이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를 추적 조사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서베이 외 다양한 시장 분석 자료를 활용하여 소비자 구매 행태 뿐만 아니라 업종별 시장 동향 및 디지털 광고 운영 전략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본 보고서는 기 발간된 보고서 중 패션/뷰티 업종에 한해 일부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PART 1. 패션/뷰티 시장 현황
1-1. 전 세계 패션/뷰티 시장 규모 5
1-2. 전 세계 럭셔리 패션/뷰티 시장 규모 6
1-3. 국내 패션/뷰티 시장 규모 7
1-4. 국내 럭셔리 패션/뷰티 시장 규모 8
PART 2. 패션/뷰티 상품 구매 행태
RESPONDENTS PROFILE 10
2-1. 패션/뷰티 쇼핑 스타일 11
2-2. 패션/뷰티 상품 KBF 12
2-3. 패션/뷰티 쇼핑 환경: 온라인 vs. 오프라인 13
2-4. 패션/뷰티 온라인 쇼핑 시 구매 플랫폼 14
PART 3. 패션/의류 정보 수집 및 브랜드 인지 접점
3-1. 패션/뷰티 정보 탐색 수준 및 중요 탐색 정보 16
3-2. 패션/뷰티 정보 채널별 이용 경험 17
3-3. 패션/뷰티 소비자 접점별 신규 브랜드/상품 인지 경험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