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이제 인천공항에선 로봇이 아메리카노 배달한다 / 제일기획, 장기렌탈 플랫폼 오픈

2021.09.27 06:00
1451
0
0

#트렌드

이제 인천공항에선 로봇이 아메리카노 배달한다

 

배달의민족의 실내 배달로봇 딜리타워가 내년인 2022년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내년 하반기 제1터미널에서 로봇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며 공항 이용객이 QR코드를 이용해 음식이나 음료를 주문하면 딜리타워가 고객의 위치까지 배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이용객의 탑승 게이트 위치와 관계없이 면세구역 내의 식음료 매장의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배달의민족의 딜리타워는 지난 6월 아파트 단지, 7월에는 대형 오피스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또 실외 배달로봇 딜리드라이브는 지난해 8월부터 광교 앨리웨이에서 시범 운영 중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실내외 자율주행과 층간이동 기술이 접목된 차세대 배달 로봇도 선보이게 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마케팅뉴스

제일기획, 장기렌탈 플랫폼 오픈

 

제일기획이 운영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겟트(GETTT)가 장기렌탈 서비스에 뛰어듭니다. 이 장기렌탈 서비스는 최소 12개월에서 60개월까지 월 분납 방식으로 고가 제품을 장기 이용하여 분납금을 완납하면 소유권이 사용자에게 이전되는 방식입니다. 기존의 장기렌탈이 가전 제품 위주였다면, 겟트는 패션, 가구, 가전, 아트 등의 다양한 취향의 고가 제품 1300여개를 다루게 됩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를 포함해 임스체어, 팻보이, 마멜, 몬스트럭처 등의 브랜드가 입점합니다. 이를 통해 겟트는 기존의 장기렌탈 타겟이었던 중장년층이 아닌, 2030세대를 타겟으로 다양한 취향을 향유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채용소식

갤러리아, 나스미디어는 마케터 채용 중

 

한화솔루션의 갤러리아마케팅 경력직을 9월 30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사원~대리급의 경력 보유자로 경력 1년 미만일 경우 1년 계약직 근무 후 채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담당 업무는 마케팅 기획 및 운영, CRM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스미디어모바일 마케팅, 디지털 미디어 경력과 빅데이터기반 플랫폼 고도화 신입/경력을 9월 30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모바일 마케팅 직무는 경력 3년 이상 10년 이하, 디지털 미디어 플래너 직무는 경력 1년 이상 5년 이하,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 고도화는 신입부터 8년 이하의 경력자를 모집 중입니다. 각 직무별 자세한 업무 범위와 자격요건 등은 KT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달 #이커머스 #채용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