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전세계 시청 랭킹 1위 / KT, 기업메시지 서비스 리뉴얼

오픈애즈

2021.09.30 06:00
  • 163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트렌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전세계 시청 랭킹 1위

 

넷플릭스의 CEO 테드 서랜도스가 한국에서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을 두고 현재까지 선보인 모든 넷플릭스의 작품 가운데 가장 큰 흥행의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현재 오징어게임은 6개 국가(인도네시아, 이탈리아, 오만, 러시아, 서아프리카, 우크라이나)를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10 중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작품에 출연했던 배우들의 경우엔 SNS 팔로워 수가 15배 이상 급증하고 있으며 이들 소속사나 제작사의 주가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인 로블록스에서는 사용자들이 오징어게임 속 게임을 따라한 테마를 제작하거나 이베이에서 비슷한 소품이 팔리는 등 전세계적인 흥행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케팅뉴스

KT, 기업메시지 서비스 리뉴얼

 

KT는 기업 메시지 서비스를 ‘KT 스마트메시지’로 리뉴얼하며 양방향, 빅데이터, 융합을 핵심으로 디지털전환(DX)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의 기업메시지 서비스는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단방향 플랫폼이었다면, 이제는 기업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양방향 메시지가 가능하게 됩니다. 또 CRM, 빅데이터 기반 타깃 메시지, 메시지 솔루션의 API화를 통한 융합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나 전화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시범적으로 운영 중이며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마케팅 활동에도 새로운 판로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채용소식

굿네이버스, 농심은 마케터 채용 중

 

굿네이버스온라인마케팅 신입/경력 지원자를 10월 4일까지 모집합니다. 해당 직무는 온라인 모금 캠페인 기획 및 운영, 온라인 컨텐츠 기획 및 운영, 성과 분석 및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계약직 6개월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고용 형태입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굿네이버스 채용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심브랜드 마케팅 신입/경력과 디지털마케팅 경력 지원자를 10월 5일까지 모집합니다. 브랜드 마케팅 경력은 유관 업무 경력 3년 이상의 경력자만 지원 가능하고 디지털마케팅 경력은 유관 업무 경력 5년 이상의 경력자만 지원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농심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TT
  • #문자마케팅
  •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