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플래너의 브랜딩 인사이트

스타트업 마케팅, 시작은 어떻게?

컵플래너(cup planner)

2021.10.15 10:00
  • 166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2
  • 0

스타트업 온라인마케팅무엇부터 시작할 지 모르겠다는 분들 많죠.

 

이것도 해야할 것 같고 저것도 해야할 것 같고 블로그도 해야겠고 인스타그램 체험단 모집도 해야겠고 무엇부터 '먼저' 해야할 지 모르는 분들,이 글에서 답을 얻으실 겁니다.

 

필요한 것은 하나,

'우선순위' 정하기 입니다.​

 

마케팅에서 우선순위를 논하기 전에, 브랜드에 있어 우선순위를 명확히 해야합니다.

'나는 누구이며, 내가 하는 사업과 내 제품 (서비스)는 무엇인지이 질문에 답하는 것이 스타트업 온라인 마케팅의 출발점이자, 방향성입니다. 

 

밴드 마케팅으로 많은 사람을 모으고 싶다는 분이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 분께 말씀드렸습니다.

 

'사람을 모으기 전에 나와 내 브랜드, 내가 판매하는 제품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더 자세히 여쭤보았더니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이해,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했습니다실행하기 전 '잘 팔릴 지'에 대한 걱정이 앞서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하는 상황이었는데요.ㅠ 이런 분에게 마케팅 방법론을 길게 풀어 설명하는 것은 도움되지 않고, 서로의 시간만 낭비될 뿐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우선순위만 정해드리고 1차 상담을 끝냈습니다.​

"나와 내 브랜드에 대한 이해가 잘 드러나는 페이지 하나만 완성하세요."

 

페이지는 사실 홈페이지를 의미했지만, 저는 이 분께 '홈페이지'를 완성해야 한다고 하지 않았습니다'홈페이지'라는 단어를 듣는 순간, 막중한 부담감과, 시작도 전에 또 깊은 고민에 빠질 것이 선했기 때문입니다스타트업 온라인마케팅이 살면서 처음이고, 내 제품과 나에 대한 이해조차 없는 상황에서는 한 페이지를 만드는 것조차 버겁습니다이러한 이유로, '홈페이지'라는 단어를 배제하고 페이지 하나에 나와 내 제품(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잘 드러나도록 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두었습니다.

 

''를 표현할 수 있는 문장을 A4 용지 한 장 내로 자유롭게 적어보라고 과제를 내드렸습니다그 후, 과제 원고를 브랜드와 대표님에 대한 가치 입증과 권위가 드러나는 카피라이팅으로 새롭게 작성했는데요.

 

완성된 원고를 보내드린 후, 1 페이지 '브랜드 소개' 카테고리에 게재된다고 설명드렸습니다사실 스타트업 온라인마케팅에 있어 고려해야 할 것은 너무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제목 뒷부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시작'을 어떻게 할지에 대한 글입니다.

 

뛰어난 성과를 보기 위한 길을 당장 알려주거나, 완성된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서 생기는 여러 부작용( 완성된 모습을 상상하며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함, 조급함, 스타트업 온라인마케팅과 방향성이 맞지 않는 실행 ) 을 고려해 글을 이쯤에서 마무리하고, 다음 글에서 더 많은 인사이트를 풀고자 합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다음 글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유익한 인사이트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

  • #스타트업
  • #온라인 마케팅
  • #우선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