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MZ세대는 요즘 오프라인 식료품 마켓에 간다 / 신세계아이앤씨, AI 기반 매장 데이터 분석 솔루션 출시

오픈애즈

2021.10.15 06:00
  • 395
  • 0
  • 0
  • 0

#트렌드

MZ세대는 요즘 오프라인 식료품 마켓에 간다

 

유통업의 온라인화가 가속화되면서 새롭게 등장하는 오프라인 매장들은 차별화 가치를 내세우며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로수길에 위치한 ‘나이스웨더’는 CNP그룹이 운영하는 편의점을 컨셉의 편집샵으로 다양한 수입 식료품과 생활용품, 디자인 매거진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요괴라면을 탄생시킨 옥토끼프로젝트도 편의점과 분식점을 결합한 ‘고잉메리’를 운영하며 뉴트로 컨셉으로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한남동에서 미제가게 컨셉으로 시작한 ‘보마켓’은 경리단길, 만리동, 서울숲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다양한 수입 식료품과 와인, 라이프스타일 소품 등을 운영하며 브런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성수동에서는 ‘먼치스앤구디스’가 식료품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용품을 취급하고 있고 구매한 식품은 야외공간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는 온라인의 쇼핑 장점이 더 커지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경험에 대한 다양한 차별화가 생겨날 것으로 보입니다.

 

 

#마케팅

신세계아이앤씨, AI 기반 매장 데이터 분석 솔루션 출시

 

신세세계아이앤씨가 AI 비전 기술 기반의 고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 ‘스파로스 트레이서’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AI 카메라와 라이다(LiDAR) 센서를 결합해 특정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의 동선과 행동 데이터 등을 수집 분석하는 솔루션입니다. 개인 단위 고객의 입장부터 퇴장까지의 동선, 고객의 매장 이용 행동, 시간대 별 체류시간 및 형태, 공간 구획 별 방문인원 수 및 이용형태 등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현재 자동결제 매장으로 알려진 완전스마트매장에도 적용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용소식

펑타이코리아, 굿네이버스는 마케터 채용 중

 

펑타이코리아는 마케팅 캠페인 지원 인턴을 18일까지 채용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디지털 캠페인 및 정기 프로모션 기획운영 지원, 라이브 커머스 운영 지원을 담당하게 됩니다. 정규직 전환이 불가능한 6개월 체험형 인턴으로 자세한 채용 정보는 슈퍼루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PR, 기타 마케팅 신입을 19일까지 채용 중입니다. PR 직무는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계획 수립 및 실행, 언론 홍보, 온라인 홍보 등을 담당합니다. 기타 마케팅 직무는 후원금 개발, 캠페인 사업, 언론홍보, 비영리마케팅을 담당하게 됩니다. 3개월간의 인턴십 이후 정규직 전환이 검토되며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자소설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Z세대
  • #솔루션
  • #오프라인
  • #채용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