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요즘 MZ세대는 건강 관리도 게임처럼 한다
코로나 19 이후 러닝, 등산, 자전거 등의 건강 관리를 위한 운동 붐과 함께 콘텐츠가 추가된 ‘헬시 플레져’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SNS 인증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러닝, 명상 등의 앱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트렌드가 맞물린 것입니다. 홈 트레이닝 업체 펠로톤, 러닝 앱 스트라바 등이 고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건강 관리 시장은 2025년 6조 332억달러(약 7227조 7700억원)로 2019년 대비 36%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에서는 에듀테크 기업 야나두에서 야핏 사이클이라는 게임을 내놓아 다른 유저들과 사이클을 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앞으로 삼성전자, 애플, 구글 등의 빅테크 기업도 스마트워치 등의 웨어러블 기기를 계속해서 내놓을 것으로 보아 헬시 플레저 시장이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마케팅뉴스
카드사, 라이브 방송으로 마케팅한다
카드사들이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자사 카드로 제품을 결제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제작 스튜디오인 ‘확신제작소’를 만들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스튜디오의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다이슨의 ‘에어랩 컴플리트 롱’ 제품을 판매했고 28분만에 조기 품절됐습니다. KB국민카드의 경우에는 푸드테크 기업 양유와 함께 유튜브를 활용해 ‘청년떡집’의 인기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하나카드는 롯데하이마트와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해 장수돌침대의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이처럼 기업들의 경우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카드사는 매출을 늘릴 수 있어 서로 ‘윈-윈’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채용소식
11번가, KT commerce는 마케터 채용 중
11번가는 마케팅 신입을 11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브랜드 채널 컨텐츠 기획 및 채널 전략 수립, SNS 영상 콘텐츠 기획 제작, 브랜드 캠페인 기획 및 운영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11번가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commerce는 마케팅 신입/경력을 11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B2B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운영, 회사소개서/상품소개서 등 기획 제작 실행, 고객사 및 경쟁사 분석과 성과 분석 개선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경력 지원자의 경우 2년 이상 5년 미만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kt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