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11월 18일 오늘아침

오픈애즈

2021.11.18 06:00
  • 168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트렌드

MZ세대를 중심으로 '찰확행' 확산 중

 

‘찰확행’ 트렌드를 담아낸 마케팅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전에 미처 느끼지 못했던 평범한 일상 속에서 행복을 일깨워주는 캠페인들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찰’나지만 ‘확’실한 ‘행’복, 일명 ‘찰확행’을 즐기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찰확행'은 물리적으로 경험하는 시간과 관계없이 일상 속 작은 순간들로부터 행복을 얻고자 하는 것인데요. 

이는 최근 1년 반 사이, 라이프스타일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면서 생긴 트렌드입니다. 일상의 영역이 확연하게 줄어들면서 제한된 공간과 관계 속에서도 소소한 경험을 통해 확실하게 짜릿한 행복을 얻고자 하는 마음이 트렌드로 발현된 것이라고 하네요. 

 

 

#마케팅뉴스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MZ세대 '골린이'

 

식품·호텔업계가 이제 갓 골프를 시작한 MZ세대 '골린이'(골프+어린이) 모시기에 한창입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30 젊은 층들은 이전과 다른 방법으로 골프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과거에는 골프가 기존 상류층들의 여가 및 스포츠, 비즈니스 및 사교활동으로 인식됐다면 MZ세대는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골프웨어를 입고 사진을 찍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인증하며 생활 속에서 골프를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또 겨울은 골프 비시즌이라는 인식과 달리 작년을 기점으로 MZ세대들의 스크린 골프 이용량이 많아지며 골프는 점차 사계절 생활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한국레저산업연구소가 발간한 '레저백서 2021'에 따르면 올해 국내 골프인구는 515만명으로, 2017년 386만명 대비 33% 이상 증가했고, 특히 MZ세대로 일컬어지는 2030세대 골퍼는 115만 명이나 되는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채용소식

위드잇컴퍼니, 이엠넷 경력 마케터 채용 중

 

위드잇컴퍼니에서 온라인 마케터(AE) 경력직을 모집 중입니다. 광고주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운영, 브랜드 캠페인/프로모션 기획/운영을 담당하게 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드잇컴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엠넷에서 디지털마케팅 AE 경력직을 모집 중입니다. 광고주 제안 및 수주, IMC마케팅 전략 수립 및 제안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지원서 접수는 2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엠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찰확행
  • #MZ세대
  • #골프
  •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