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 오늘아침
#트렌드
MZ세대, 지금 ‘나’를 위한 ‘미코노미’가 대세
최근 패션업계에는 MZ세대들을 겨냥한 ‘미코노미(Me+Economy·자신을 위한 소비) 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미코노미는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를 의미하는데요. 올해 세계경제가 역성장할 것이라는 우려가 점점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MZ세대들의 스스로의 만족을 위한 지출에 거리낌 없는 소비 풍조는 더욱 짙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패션업계는 MZ세대들을 겨냥한 미코노미 소통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하는데요. '나'를 주제로 한 제품이나 캠페인 컨셉은 물론, 셀프 체험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선보이며 메인 타깃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 관련 콘텐츠 함께 보기 > 무신사 vs. 지그재그 vs. 에이블리, MZ세대 주요 패션앱 살펴보기
#마케팅뉴스
유통가 '포스트 수능' 마케팅에 집중
유통업계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룬 50만 잠재고객을 잡기 위한 포스트 수능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외식 프로모션부터 예비 대학생을 겨냥한 전자기기 할인 행사 등이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는데요.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는 수험표를 가져오면 할인이나 1+1 혜택 등을 제공하는 행사를 내놓았습니다. 무신사는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고 5만원 이상 구매한 경우 5000원을 즉시 할인하는 혜택과 함께 선착순 1000명에게는 무신사 스토어 회원 인증 시 무신사 스탠다드의 기능성 발열 내의인 '힛탠다드'를 선물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채용소식
넥스트 플레이어, 숨랩은 마케터 채용 중
넥스트 플레이어에서 브랜드 마케터 경력직을 모집 중입니다. 넥스트 플레이어는 비디오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식품 등 여러 브랜드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넥스트 플레이어 브랜드 마케터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기획과 실행, 온/오프라인 성과 기반 마케팅 기획, 제안 그리고 진행을 담당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넥스트 플레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랩에서 퍼포먼스 마케터 신입/경력직을 모집 중입니다. 숨랩은 전 세계 54개국에 마스크와 건강기능식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타겟팅 스타트업입니다. 숨랩 퍼포먼스 마케터는 광고 전략 수립 및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진행하며, 새로운 퍼포먼스 마케팅 제안과 운영을 담당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숨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