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MZ세대 대신 X세대 잡고 급성장한 쇼핑앱은?
4050 여성을 겨냥하는 패션 커머스 플랫폼 시장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MZ세대가 주요 타깃층인 패션 앱 시장이 레드오션이 되자, 이제는 온라인 쇼핑에 어느정도 익숙해진 X세대 여성들을 공략한 ‘퀸잇’이 급성장한 배경입니다. NHN데이터가 발표한 ‘2021년 하반기 앱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앱 설치 수 기준으로 퀸잇은 277% 증가율로 급성장하면서 에이블리, 지그재그, 무신사에 이은 4위 플랫폼으로 올라섰습니다. 특히 동종 패션 앱을 중복 설치하지 않은 ‘유니크 유저’의 비중이 55%에 이르는 것도 차별화 요소입니다. 오히려 최근 백화점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철수하는 4050 여성복 브랜드들에게 새로운 채널으로 인식된 점도 성공 요인으로 풀이됩니다.
#마케팅뉴스
식품기업들이 내놓는 자사 플랫폼 마케팅 전략은?
최근 식품 기업들이 자체 플랫폼을 성장시켜 고객 빅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플레이스에서 음료를 구입 후 모바일 앱 상에서 스탬프를 찍으면 벽난로 램프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입자 수를 전년 동기간 대비 275% 급증시켰습니다. 스타벅스는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앱 상에서 에코별을 적립해주고 ‘Mt DT Pass’로 차량 정보를 등록하면 드라이브 스루 이용시 자동 결제 되도록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며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SPC그룹은 계열사 브랜드의 멤버십을 활용하는 해피포인트 앱을 활용해 딜리버리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계획으로 파리바게트와 배스킨라빈스를 중심으로 딜리버리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채용소식
이랜드월드, 네이버클라우드, KT&G는 마케터 채용 중
이랜드월드는 마케팅 신입을 29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SNS운영 및 컨텐츠기획을 통한 브랜드 가치 상승을 목표로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고 기획한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지원자를 찾습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이랜드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플랫폼 서비스 마케팅 체험형 인턴을 29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네이버 클라우드 SNS 채널 포스팅 및 운영 지원, 사용자 가이드 및 간단한 홍보 영상 제작 및 편집,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포탈, 네이버웍스 브랜드사이트 마케팅 페이지 관리 및 유입 분석 등을 담당합니다. 보다 자세한 업무범위와 채용 정보는 네이버 클라우드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G는 마케팅 시장조사 3년 이상의 경력 지원자를 30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해외 리서치 및 담배/FMCG조사 수행 경험을 필요로 하며 통계패키지(SPSS, Access 등) 활용 가능하며 영어 능통자를 선발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KT&G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