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퍼월이 사라지면,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떠나갈까요?
"MZ세대는 왜 오퍼월에 방문할까요?"
"오퍼월이 사라지면,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떠날까요?"
"오퍼월이 인앱 결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까요?"
오퍼월(Offerwall)은 웹모바일 플랫폼 내에서 제공하는 보상형 미션 리스트입니다. 일명 ‘무료 포인트 충전소’라고 부릅니다. SNS 구독, 앱 설치, 보험료 조회, 상품 구매 등 사용자가 원하는 미션을 완료하면 무료 포인트가 즉시 적립됩니다. 최근 네이버웹툰, 토스, 카카오 T 등 국내 대형 플랫폼들이 오퍼월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퍼월이 없어지더라도 해당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의향이 있나요?”
애디슨 오퍼월을 도입한 도입한 모바일 플랫폼 중 11개 매체에서 2,000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물었습니다. 과연 몇 명의 사용자들이 “현재 서비스에서 오퍼월이 사라지면, 오퍼월이 있는 다른 유사 서비스를 찾아보겠다”라고 응답했을까요?
애디슨 오퍼월이 국내 오퍼월 사용 현황과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리포트를 제작했습니다. 지금 바로 ‘오퍼월 사용자 리포트 2021’에서 주요 인사이트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