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싸이월드, ‘한컴타운’으로 메타버스 베타 서비스 오픈 / 제페토, Z세대 타겟 마케팅의 접전지 됐다

2021.12.20 06:00
1562
0
0

#트렌드

싸이월드, ‘한컴타운’으로 메타버스 베타 서비스 오픈

 

싸이월드 제트와 한글과 컴퓨터가 합작해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월드 한컴타운’ 베타 서비스가 17일부터 시작했습니다. 한컴의 홈페이지를 통해 연결되며 최소 10명부터 최대 500명 사이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실시간 영상채팅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의 정보를 관리하고 사업을 확장해 엔터테인먼트, 쇼핑, 교육 분야까지 아우를 수 있을 것으로 에상됩니다. 다만 현재는 베타 서비스로 한컴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고 내년 1월 정식 서비스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또 기존에 통합 앱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던 내용과는 다르게 앱마켓 심사에서 최종 승인이 내려지지 않아 본격적인 싸이월드 재개장은 아직까지 미정입니다. 

 

 

#마케팅뉴스

제페토, Z세대 타겟 마케팅의 접전지 됐다

 

메타버스가 IT분야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1월 16일까지 ‘산타 광장’에서 스타벅스의 MD 굿즈들을 판매합니다. GS25는 ‘GS25 맛있성 삼김이 왕자’ 맵을 오픈해 간단한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GS25 매장을 닮은 공간으로 운영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하이마트 점프맵’으로 제페토 내에서 인기있는 게임 테마를 활용해 매장 쇼룸 등의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다만 2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제페토는 현재 플랫폼의 수익 구조를 정착시키고 있지 못해, 앞으로 뚜렷한 비즈니스 모델이 확립되지 못한다면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될 가능성도 있어 귀추가 주목됩니다. 

 

 

#업계동향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인사이트 플랫폼, 마대리 2.0 출시

 

빅테이크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데이터마케팅 코리아가 디지털 채널 전반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 ‘마대리2.0’ 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마케팅 성과를 지표화하여 제공해 사용자가 현재 관리하고 있는 마케팅 채널과 키워드의 현재 위치, 성과 효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에서 뜨고 있는 콘텐츠 및 채널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트렌드텔러’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마대리 2.0은 일평균 약 2000만 건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약 90만개 이상의 최신 키워드 사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제페토 #Z세대 #데이터분석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