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DMC미디어의 생각

2021 골프웨어 소비 행태 조사

DMC미디어

2021.12.31 08:42
  • 139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KB 자영업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골프 인구는 2019년 대비 46만 명이 증가한 515만명으로 추정된다. 그중 골프에 입문한 지 3년이 채 되지 않은 소위 ‘골린이(골프 어린이)’의 65%가 2040세대로 나타나 골프 향유자의 연령대가 전반적으로 낮아지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국내 골프웨어 시장 규모 역시 2019년 대비 11% 성장한 5조 1,250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다(한국레저산업연구소). 


이처럼 골프 인구 및 골프웨어 시장이 이제는 전 연령대로 그 범위를 확장함에 따라 이제는 소셜 미디어상에서도 저마다의 골프 라이프를 공유하는 것이 일상적인 문화로 변모하는 모습이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에서 ‘#골린이‘라는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게시물 건수가 무려 35만 개가 넘는데, 이는 그동안 경제력이 높은 시니어를 중심으로 성장해온 골프산업이 MZ세대로 영역을 넓히면서 이들 브랜드를 소비하는 방식 역시 기존과 크게 달라졌음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입각하여 DMC리포트는 골프웨어 구매 경험이 있는 국내 305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집단별 특징적인 골프웨어 구매 행태와 정보 탐색 접점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수행하였다. 본 보고서는 이러한 조사 결과를 분석 및 요약한 것으로, 본 고를 읽는 모든 독자에게 우리나라 골프웨어 소비자의 구매 행태를 이해하는데 모쪼록 유용한 길잡이를 제공하고자 작성되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골프
  • #레저
  •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