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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성고객을 만드는 5가지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

채널톡

2022.01.13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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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되는 사이트는 이미 하고 있는 온사이트 마케팅,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1세대 퍼포먼스 마케터 채널톡의 ‘레이첼’이 랜딩페이지 제작법에 이어 5가지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을 공개합니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직접 실행한 온사이트 마케팅 사례를 보며, 유입 고객들의 이탈율을 줄이고 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시도해보세요.

 


 

 

 

🖍 선택이 아닌 필수, 온 사이트 마케팅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유입시키는 것까지가 오프사이트 마케팅이라면, 유입된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 관심사에 맞는 제품이나 콘텐츠를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게 만드는 모든 행위를 온사이트 마케팅이라고 해요. 광고로 데려온 고객을 구매까지 하게 만들(고객의 바짓가랑이를 잡을!)수 있는 방법이기에,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마케팅 전략이에요!

 

 

 

🤚 고객 퍼널별 5가지 온사이트 마케팅

 

1) 탐색

• 고객이 사이트와 제품에 대해 둘러보는 단계에요.

• 이커머스 쇼핑몰에서 3~5페이지 이상의 상세 페이지를 탐색해 본 분들의 구매 전환율이 높다고 해요.

• 상품 페이지를 3번 이상 본 고객들에게 가입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보낸다면 가입의 다음 단계로 진행될 수 있는 확률이 높아 질 거에요.

 

2) 고려

• 특정 제품을 살지 말지 고민하는 ‘고려’ 퍼널에서는 구매에 대한 확신을 만들어 주어야 해요.

• 특정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여러번 읽은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장점을 설명하거나 구매 혜택 등을 알려준다면 고려 단계에서 구매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상세 페이지에서 제품 장점 팝업이 뜨는 '쓰담슈즈' 사례

 

 

3) 구매

고객이 좋아할 만한 더 많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게 하거나, 장바구니에 담고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등의 다양한 구매 유도 전략을 시도할 수 있어요.

•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면 고객별로 더 정확하게 제품을 추천할 수 있어요.

 

 

장바구니에서 추가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바른생각’ 사례

 

 

4) 재구매

• 재구매를 유도하는 것도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으로 가능해요.

• 재구매/재방문 고객을 위한 혜택을 OrderResult 페이지에서 팝업으로 노출하는 방법이 있어요.

 

 

5) 충성고객

• 일반 고객이 충성 고객이 되려면 고객을 알아보는 것이 핵심이에요.

• 이 모든 전략을 위해선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해요.

 


 

 

 

💡 실전은 이렇게

 

무신사에도 있는 띠배너

• 무신사나 아임닭처럼 잘 나가는 사이트에 있는 ‘메인 상단 띠배너’는 온사이트 마케팅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쉬운 방법 중 하나에요.

• 가입 유도 띠배너를 했을 때 가입 전환율이 개선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아임닭'의 가입 유도 띠배너

 

 

 

커버낫, 무신사 등 7만여개의 고객사가 이용하는 온사이트 마케팅툴 채널톡

 

• 채널톡에서는 실제 성공했던 마케팅 포맷을 그대로 따라해볼 수 있는 '마케팅 레시피' 가 있어요.

• 사이트와 연동되어 비회원 고객 데이터까지 쌓이기 때문에 엑셀로 관리할 필요가 없어요.

• 특정 고객을 분류하고 타겟팅된 콘텐츠 노출시키는 것 까지 모두 채널톡으로 가능해요.

 

 

채널톡에서 활용 가능한 '마케팅 레시피'

 

 

일반 고객을 단골로 만들 수 있는 온사이트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이므로 꼭 시도해보시길 추천해요. 다음엔 리텐션과 CRM 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면서 작은 규모의 팀이나 1인 마케터이신 분들에게 스몰 프로젝트에 대한 힌트를 드릴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볼게요!

 

 

 

🎬 영상으로 보는 레이첼의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


  • #온사이트 마케팅
  • #충성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