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통합 분석 통계 서비스 건돌이닷컴에서 2021년 하반기 SNS 트렌드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2021년 하반기 동안의 각 플랫폼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주요 플랫폼들의 현황과 이슈들을 확인하고, 2022년 상반기 트렌드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
건돌이닷컴 2021 하반기 SNS 트렌드 리포트
건돌이닷컴 트렌드 리포트의 일부분만 미리보기로 제공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gundolle.com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하단에 있는 트렌드 리포트를 다운받아 확인해주세요.
[건돌이닷컴 2021 하반기 SNS 트렌드 리포트 목차 PREVIEW]
1) 2021 하반기 SNS 트렌드 PREVIEW
2021년 하반기에는 SNS가 소통을 넘어 쇼핑, AR·VR을 결합한 경험 제공 등 다양한 마케팅 수단으로써 기능을 확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는 SNS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MZ세대가 주축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2) 인스타그램 PREVIEW
3) 페이스북 PREVIEW
4) 트위터 PREVIEW
트위터는 한개의 캐러셀 광고에 여러 웹 사이트를 연동시킬 수 있는 멀티 랜딩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단일 소재 광고 대비 클릭률이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어 트위터를 이용한 광고를 진행 시 주목할 포인트 입니다.
5) 유튜브 PREVIEW
6) 2022 상반기 주목 포인트 PREVIEW - 버추얼 인플루언서 광고 모델
7) 2022 상반기 트렌드 PREVIEW - 메타버스 마케팅
메타버스 콘텐츠 시장은 계속 성장 중이며, AR, VR을 활용한 마케팅의 영향력은 앞으로도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Spakr AR 마케팅 사례들도 다양한 형태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2022년에는 이를 잘 활용하여 MZ세대에게 브랜드를 어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건돌이닷컴 트렌드 리포트에서 더 다양한 마케팅 전망을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