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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하]인사이터어워즈 수상자인터뷰_그로스해킹 LABBIT

오픈애즈

2022.02.0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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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하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수상자 소개  

그로스해킹 LABB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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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T LOVED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

 

이번 2021 하반기 인사이터 어워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 MOST LOVED로 수상한 인사이터를 만나보세요!

 

오픈애즈 이용자분들의 2021년은 어떤 한 해셨나요?

2022년의 시작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정신없이 하루하루 보람찬 일상을 보내는 와중에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기대하며 수많은 인사이트를 찾거나 누군가의 경험이야기를 들어보기도 합니다.

 

오픈애즈에서 활동하는 각 분야의 인사이터와 그들의 콘텐츠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열어나가길 희망해봅니다.




 

 

어워즈 수상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저희 브랜드가 탄생한지 이제 1년이 넘어갔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저희 LABBIT 멤버들의 빠른 러닝 커브와 오픈애즈의 플랫폼에서 글을 작성할 기회를 얻어, 참 많이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오픈애즈에서 컨텐츠를 발행하는 인사이터이기도 하지만, 또 오픈애즈의 열성적인 독자이기도 합니다. LABBIT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업종에서 종사하시는 훌륭한 브랜드들의 글을 보고 또 배웁니다. 인사이터 어워즈의 수상 기업은 5개로 한정될 수 밖에 없지만, 오픈애즈에는 숨겨둔 보물같은 인사이터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이 보물같은 인사이터 분들의 글을 보고 많은 영감을 받고 있습니다. 또 이 영감들을 가지고, 오픈애즈 구독자 분들께 또 도움이 될 수 있는 LABBIT만의 컨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또 구독자분들의 열성적인 응원덕분에 저희 LABBIT이 어워즈를 받을 수 있게되어, 마음 깊이 감사합니다.

 

 

오픈애즈에서 인사이터로 활동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구독자의 만족도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인사이터들이 플랫폼 내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시는 것이 두번째 우선순위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픈애즈 및 어워즈에 바라는 점 또는 구독자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여러분의 관심이 없었다면 LABBIT은 지금처럼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LABBIT의 프로젝트 목표는 고객이 LABBIT을 필요로 하지 않을때까지 내재화하는 것입니다. 클라이언트 분들의 내재화를 저희 역시 원하며, 이러한 진심이 LABBIT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직접 한분 한분 뵙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멀리서나마 관심가져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GA4 /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UA) 의 차이 

어느새, 구글이 구글 애널리틱스 4(GA4)를 발표한지도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기본 구글 애널리틱스(UA)와 구글 애널리틱스 4의 차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혼란스러워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로스해킹 파트너, LABBIT역시 새롭게 기능들이 추가되고 있는 GA4를 지속 스터디하고 있습니다. 혼란스러운 여러분들을 위해 현재까지 저희가 정리한 내용들을 오늘의 오픈애즈 글에서 업로드하고자 합니다. 

 

 

UX 심리학 법칙 5가지 

이번에는 웹사이트의 UX개선을 위해 적용하기 좋은 심리학 용어 5가지를 가지고 와 보았습니다. 힉스의 법칙 Hick’s Law / 제이콥의 법칙 / 피크엔드 법칙(Peak-End Rule) / 미적 사용성 효과 / 폰 레스토프 효과 von Restorff effect 사용자경험(UX)을 설계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용어들 5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무자 입장에서 본 그로스해킹 AARRRR 

AARRR의 다섯가지 단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작게 시작해봅시다. 작게 시작해서,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하는 경로들을 펼쳐 그 경로들에서 어떤 부분에 소구되는지를 자세히 검토한 뒤,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만, 점진적으로 성과를 개선해 나가는 것이 그로스해킹의 본질이기도 합니다. 

 

뉴모피즘에 대하여 

이번글에서는 UI 디자인의 흐름과 현재 위치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UI디자인의 변화과정을 살펴보러 함께 가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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