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MZ세대가 꽂힌 ‘갓생 살기’ 트렌드 / 대기업들이 올림픽 마케팅을 자제하는 이유

오픈애즈

2022.02.07 06:00
  • 222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트렌드

MZ세대가 꽂힌 ‘갓생 살기’ 트렌드

 

최근 2030 세대가 말하는 ‘갓생 살기’란 신을 뜻하는 영어 God과 인생의 합성어로, 불확실한 미래보다 오늘 하루를 알차고 뿌듯하게 지내는 것을 말해요. 작지만 확실한 변화에 자극을 받고 성취를 위해 주위에 알리는 경향이 짙어 SNS를 통해 인증하는 관련 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야나두의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 매일을 기록하는 네이버 블로그, 걷기를 통해 돈을 벌게 해주는 캐시워크 등 하루하루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함께 읽어요! 2022 MZ세대 트렌드 능력고사

 

 

#마케팅뉴스

대기업들이 올림픽 마케팅을 자제하는 이유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 4일 개막했지만 예년과 달리 각종 기업들의 올림픽 마케팅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에요. 글로벌 대기업들은 코로나19 확산, 미중 갈등, 중국 내 인권 탄압 등으로 인해 보이콧 혹은 자제하고 있는 탓입니다. 또 국내에서는 주요 동계 스타들의 은퇴, 빙상계의 연이은 파문 등으로 동계 스포츠 종목에 대한 국민들의 정서를 고려한 것으로 해석돼요. 다만 가전제품이나 치킨업계의 경우에는 제품 소비와 연관지어 소규모 할인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어요.

 

함께 읽어요!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한 캠페인 운영 전략

 

 

#업계동향

메타 주가 폭락으로 300조원 증발... 초유 사태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의 주가가 지난 3일 26% 폭락하면서 시가총액 2500억달러(약 300조 2000억원)이 증발했어요. 이는 전날 실적 발표에서 지난 4분기 시장 기대치에 못 미치는 수익을 거뒀고 앞으로 매출 증가율이 둔화할 것이라고 발표한 여파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 날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주가도 16.79% 하락했고, 아마존은 7.81%, 트위터는 5.59%, 스냅은 23.53%, 핀터레스트는 10.15% 각각 하락했습니다. 

 

함께 읽어요! [나스리포트 스페셜호] 2022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트렌드 전망


 


  

  • #MZ세대
  • #갓생
  • #올림픽
  • #스포츠마케팅
  • #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