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입어 보고 결제는 온라인으로... MZ세대의 소비 / 골프장에서도 스타벅스... 신세계의 스포츠 마케팅

오픈애즈

2022.02.17 06:00
  • 207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트렌드

입어 보고 결제는 온라인으로... MZ세대의 소비

 

온라인 쇼핑의 성장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됐던 오프라인 매장이 경험 공간으로 탈바꿈하면서 부활의 조짐을 보이고 있어요.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백화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2% 증가하면서 연 매출 1조원이 넘는 점포가 2020년 5개에서 11개로 늘었습니다. 상황이 이렇자 무신사, 번개장터, 머스트비 등 온라인 쇼핑몰들도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체험 공간을 통해 온라인 매출을 늘리는 ‘후광 효과’를 노리는 것입니다. 실제로 국제쇼핑센터위원회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이 새 오프라인 매장을 열 때마다 웹 트래픽이 평균 37%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함께 읽어요! 체험형 매장 :: 오프라인은 변화 중

 

 

#마케팅뉴스

골프장에서도 스타벅스... 신세계의 스포츠 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가 야구장에 이어 골프장에도 매장을 오픈했어요. 경기도 여주시 자유컨트리클럽 내에 ‘여주자유CC점’을 개점한 것입니다. 국내 골프장에 처음으로 조성된 스타벅스 점포로 그늘집 공간을 리모델링한 공간으로 볼파우치와 볼마커 등 골프 기획 상품도 판매합니다. 이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스포츠 마케팅 일환으로 지난해 야구단 SSG랜더스를 인수하며 야구장 내 첫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또다른 스포츠 마케팅 시도입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골프 문화가 대중에 확산되고 있어 그 효과를 가져가려는 것으로 해석돼요.

 

함께 읽어요! 신세계와 야구단, 성공할까?

 

 

#업계동향

마플, 글로벌 NFT 제작 솔루션 공개

 

창작자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이 대체불가토큰(NFT) 솔루션 ‘옴뉴움’을 출시했어요. 크리에이터들의 NFT 시장 진입 장벽 해소를 목표로, 프로필형 NFT(NFT PFP)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프로필에 필요한 눈, 코, 입 등의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고 희소성을 결정하면 랜덤으로 프로필 이미지가 생성돼요. NFT PFP 발행과 거래 내역, 보상 등을 담는 스마트 컨트랙트 발행과 배포 기능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요! 우리가 NFT를 알아야 하는 이유

 


 

  

  • #MZ세대
  • #오프라인
  • #스포츠마케팅
  • #골프
  • #N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