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메타가 발표한 2022년의 트렌드 20가지 / 모디슈머 마케팅, 성인 67%는 모른다

2022.02.22 06:00
2549
0
1

#트렌드

메타가 발표한 2022년의 트렌드 20가지

 

메타(구 페이스북)가 한국을 포함한 세계 12개 시장에서 3만 6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와 해시태그 등의 익명 데이터를 기반으로 4가지 주제의 관련 트렌드 20가지를 소개했어요. 4가지 핵심 주제 중 하나로 ‘확장되는 가치’, 즉 국경 없는 문화 확산에 공헌하는 소셜 미디어의 역할을 강조했어요. 또 ‘다양해지는 정체성’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 ‘더욱 커진 기대’로 암호화폐와 같이 새롭게 성공의 의미가 정의되고 있다는 점, ‘재정립되는 관계’는 비대면을 포함한 나노 커뮤니티 등의 유연해지는 관계의 양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이 주제들에 대한 20가지 트렌드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함께 읽어요! [안녕, 2022] 2022년 마케팅 트렌드 모음집

 

 

#마케팅뉴스

모디슈머 마케팅, 성인 67%는 모른다

 

리서치 기업 ‘미디어 리얼리서치 코리아’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모디슈머 마케팅’에 대한 4760명의 성인남녀 중 67.02%가 ‘모른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모디슈머 마케팅은 소비자의 의견을 수용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농심의 짜파구리나 GS25의 막사 등 식품업계에서 주로 채택하는 방식이에요. 다만 이런 방식의 조합으로 탄생한 새로운 제품들이 고칼로리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가끔 먹는다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긍정적인 답변이 66.05%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함께 읽어요! 펀슈머 :: 괴식이 뭐길래?! 펀슈머에 빠진 유통업계

 

 

#업계동향

마케팅 플랫폼 아드리엘, 150억 투자 유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 아드리엘이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한국투자파트너스가 후속 투자를 집행했고, LB인베스트먼트와 신한벤처투자 등의 VC들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습니다. 이번 투자로 누적 투자금은 200억원이 넘었고 기업가치는 1000억원 안팎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드리엘의 애드옵스(AdOps) 플랫폼은 얼마나 많은 비용이 광고에 투입되는지, 각 광고 캠페인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매출이 발생하는지, 비용 대비 수익을 늘리기 위해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함께 읽어요! 애드옵스(AdOps), 마케팅 관리 효율을 극대화하는 비결

 

 

  

#메타 #트렌드 #모디슈머 #애드옵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