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유튜브에서 지금 핫한 채널 ‘숏박스’... 이유는?
이미 레드 오션이 되어버린 유튜브에서 새로운 영상을 올리면 며칠 만에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채널이 등장했어요. 하이퍼리얼리즘(극사실주의) 웹 예능 ‘숏박스’입니다. 채널이 만들어진 지 4달도 되지 않아 구독자 80만명을 달성했고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동영상은 530만회나 됩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극사실주의 콘텐츠가 인기를 끄는 현상에 대해, 팬데믹 장기화로 인한 평범한 일상의 부재와 자극적이지 않은 일상의 공감 콘텐츠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가장 큰 이유로 해석하고 있어요. 유명인이나 위인의 영웅담이 아니라 보통 사람들의 존재를 중요시하기 시작한 시대상이 반영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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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뉴스
야놀자∙여기어때, 숙박업체 광고 노출 기준 공개
앞으로는 숙박업주들이 숙박 앱 서비스에 광고비를 지불하면 앱 화면 중 어디에 숙소가 노출되는지 쉽게 알 수 있게 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3일 숙박 앱 서비스가 광고상품 노출 기준 등을 계약서에 명시하고 숙박업소들이 보는 공간에도 상시 공개할 것을 결정했다고 발표했어요. 광고상품별로 노출 순서와 위치, 할인쿠폰의 비율까지 투명화되는 것입니다. 공정위는 앞으로 대규모 플랫폼 기업과 입점업체 간의 거래관행 개선을 지속적으로 유도할 예정임을 밝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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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동향
신세계, 유통업계 최초 NFT 시도한다
신세계백화점이 대체불가능토큰(NFT)를 자체적으로 제작해 고객들에게 무료로 증정한다고 밝혔어요. 이는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현재는 자체 제작한 작품을 제공하지만 추후에는 신세계백화점 갤러리가 보유한 유명 작가의 작품들을 NFT 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5개의 영상을 각 200개, 총 1000개의 작품으로 제작했으며, 백화점 앱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증정 이벤트를 개시하며 당첨자들은 카카오톡 디지털 지갑으로 NFT 작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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