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메타버스∙NFT 관심 감소세... 이유는? / 구매 한도 폐지하는 면세점, 국내 마케팅 강화

2022.03.08 06:00
2165
0
0

#트렌드

메타버스∙NFT 관심 감소세... 이유는?

 

주요 이슈로 부상한 메타버스와 대체불가토큰(NFT)에 대한 관심도가 최근 떨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어요. 구글 트렌드 통계에 따르면 메타버스 검색량이 지난해 12월까지 높아지다가 올 3월까지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네이버에서도 양상은 비슷해 11월까지 두 단어 모두 최고치를 기록하다 지속적으로 하락해 현재는 작년 이맘때와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어요. 이는 둘 다 미래 유망 기술로 전망되지만 대중적 보급이 되지 않았고 이제 많은 기업들이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대중의 관심이 파생 단어로 옮겨간 것으로 분석됩니다. 

 

함께 읽어요! 보낸 사람: 마부뉴스,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케팅뉴스

구매 한도 폐지하는 면세점, 국내 마케팅 강화

 

3월 중 시행 예정인 면세점 구매 한도 폐지코로나 방역 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면세업계가 고개를 들고 있어요. 현재까지만 해도 내국인은 43년간 출국 시 5000달러(600만원) 이상의 면세품을 구매할 수 없었어요. 면세점 업계는 한도 폐지 기간에 맞춰 새롭게 정비하고 시점에 맞게 내국인 대상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특히 롯데면세점은 각종 항공편과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경품으로 내세워 프로모션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함께 읽어요! 인크로스 업종 리포트_여행∙숙박

 

 

#업계동향

11번가, 핸드메이드 전문관까지 오픈

 

11번가가 오더 메이드(선주문 후생산), 1:1 커스텀 등의 희소성 있는 제품을 취급하는 ‘핸드메이드 전문관’을 오픈했어요. 각인, 커스텀, 수제디저트, 밀키트 등 판매자와 소통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이나 문구를 골라 커스텀 제품도 제작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해당 기업 관계자는 이를 두고 생산자들을 위한 새로운 판매 활로이자 소비자에게는 독특한 디자인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어요.

 

함께 읽어요! 소유보다 경험, 2021 이커머스 시장을 뜨겁게 달군 키워드 Top3

 

 

 

  

 

#메타버스 #NFT #면세점 #이커머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