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포 비즈니스 써밋 2022' 개최
틱톡이 마케팅 담당자와 광고주를 위한 마케팅 콘퍼런스 '틱톡 포 비즈니스 써밋 2022'을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Go Global With TikTok'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까지 고려하는 브랜드에게 보다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하네요. 또 틱톡은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가 틱톡 내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비롯해 틱톡만의 차별화되고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생활공작소, 120억원 투자유치
생활공작소가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는 소식입니다. 생활공작소는 '합리적 소비를 위한 미니멀리즘'이라는 슬로건으로 가격, 성분, 디자인 세 가지 핵심 요소에서 소비자들이 부담감을 느끼지 않고 구입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생활공작소는 이번 투자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을 위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역량 강화에 주력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또 친환경 제품을 지속 개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농심, 모디슈머 마케팅 속도
농심이 식품업계 대세로 떠오른 ‘모디슈머’ 마케팅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모디슈머는 ‘수정하다’(modify)는 단어와 ‘소비자’(consumer)를 합친 신조어로, 다양한 재료를 자신만의 레시피로 조합해 새로운 맛을 즐기는 이들을 뜻하는데요. 농심은 신라면볶음면과 짜파게티를 섞은 신제품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소셜미디어 버즈량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신라면볶음면과 같이 가장 많이 언급된 라면은 짜파게티였다. 이에 농심은 소비자들이 신볶게티를 보다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신볶게티 큰사발면’을 내놓게 되었다고 하네요.
농심 관계자는 “다양한 라면을 섞어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어내는 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본다”며 “다양한 조합으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는 모디슈머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