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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경품 운용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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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04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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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참여 이벤트, 설문 참여자 보상, 판매촉진활동(성과보상), 임직원 기념일 복지 등

고객의 반응을 이끌거나 임직원들의 축하/독려를 위해 모바일 쿠폰을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마케팅시 이벤트 경품 등 다수를 대상으로 이벤트 경품을 발송할 때에는 작업 공수를 줄이기 위해 배송상품 보다는 모바일 쿠폰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모바일쿠폰 발송 규모는 매년 급성장하며 21년에는 약 6조원가량으로 파악되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마케터라면 경품 발송을 한번씩은 경험 해본적이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작은 비용으로 이벤트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는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소수에게 고액경품 보다는 다수에게 소액경품을

 

예산이 아무리 넉넉해도 노트북, TV, 스마트 워치 등 고액의 경품을 1,000명이 넘는 대상에게 뿌릴 수 있는 회사는 거의 없다고 봅니다.

그렇다고 큰 비용을 치르고 소수의 참여만을 확보 했다면 그 이벤트는 망한이벤트로 볼 수 있죠.

 


 

 

소액으로 참여자 전원에게 지급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기획해보세요.

 

저의 경우에는 월드컵 시즌에 운영하고 있던 페이스북에서 한국 경기의 최종 스코어를 맞추는 사람에게 왕뚜껑 컵라면을 전원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하여 10만원의 예산으로 수백개의 페이지 좋아요와 댓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재미로 많이 참여하셨고, 실제로 맞추신 분은 30%도 되지 않았습니다.)

 

 

 

2. 경품은 모바일 쿠폰으로

 

경품 컵라면은 당연히 모바일쿠폰으로 발송할 생각이었습니다. 배송상품의 경우 최소 택배비가 2,500원이 발생되지만, 모바일 쿠폰은 발송비가 따로 없고, 당첨자에게 수집해야 하는 정보도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됐기 때문이죠. 예산 및 업무 리소스를 대거 줄일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쿠폰을 이메일로 발송할 수 있다!

 

저 당시에는 없었던 서비스인데요, 모바일 쿠폰을 이제 휴대폰번호 수집 없이, 이메일주소 만으로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천원짜리 경품을 수령하는데 민감 개인정보인 휴대폰번호를 수집하면 참여율에 영향을 끼칠 수 있죠.

이메일주소로 경품을 발송하는 이벤트를 기획해보세요. 참여율이 획기적으로 증가합니다.

 

현재 모바일쿠폰을 이메일로 발송가능한 서비스는 오피스콘(officecon.co.kr)이 유일합니다.  회원가입시 이벤트 등급으로 등급을 올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마케터라면 지금 가입해 두시기를 추천합니다. 

 


 

 

오피스콘에 추가 장점으로는 유효기간이 타사대비 2배정도(60일)로 길고, 스마트폰으로도 발송결과 등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별다방 커피를 거의 상시로 18%가량 할인 판매하는 등 할인율도 높습니다.

 

스마트한 이벤트 경품 발송으로 기획하시는 모든 이벤트가 대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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