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메조미디어의 매거진

이커머스 업종 분석 리포트_2022.03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2.03.30 12:00
  • 397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2
  • 4
*로그인 시, 해당 첨부 파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자체 소비자 리서치를 통한 최신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MARKET
2021년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약 186조 원
이커머스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35% 증가
전문 쇼핑몰과 종합 쇼핑몰 모두 디지털 광고비 크게 증가
카테고리 확장으로 덩치 키우기에 나선 전문 쇼핑몰
진화하는 라이브커머스, 고성장의 기반을 다지는 중
퀵커머스 서비스 확대, 2022년 더욱 치열해질 속도 경쟁

CONSUMER
주요 관심 정보는 구매·배송 후기
주 이용 온라인 쇼핑 채널은 네이버와 쿠팡, 퀵커머스 소비 증가
쇼핑 채널 주 선택 요인은 가격과 사용후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입하는 제품은 식품, 일상 소비재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오픈마켓, 네이버쇼핑
가장 많이 이용하는 패션플랫폼, 무신사
가장 많이 이용하는 명품플랫폼, 트렌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가구·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중고거래플랫폼, 당근마켓
가장 많이 이용하는 라이브커머스, 네이버쇼핑라이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퀵커머스 서비스, B마트

MEDIA
최근 온라인에서 구매한 제품 정보는 온라인 쇼핑몰과 포털 사이트에서 획득
쇼핑 관련 광고를 가장 많이 접한 디지털 미디어는 유튜브
할인·혜택을 제시하는 광고는 구매와 앱 다운로드에 영향
카카오, 구글, 네이버 중심의 캠페인 집행

MARKETING
광고를 보고 또 보게 만드는 모델 전략
콘텐츠와 결합해 재미로 공략하는 커머스
메타버스·VR을 활용한 비대면 경험 강화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업종별 트렌드
  • #2022년
  • #이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