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LG전자, '펀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 / K-뷰티, 미국인이 제일 많이 샀다

오픈애즈

2022.03.31 06:00
  • 221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LG전자, '펀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  


최근 가전업계에선 LG전자의 펀(FUN)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LG전자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오락실에 이어 방 탈출 카페를 운영하자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LG전자는 주 소비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적극 소통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LG전자는 다음달 7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 ‘카페 할아버지공장’에서 ‘씽큐 방탈출 카페’를 운영한다고 밝혔는데요. LG전자는 고객들이 LG 씽큐 앱의 편리함을 보다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화 요소를 접목했다고 합니다. ‘씽큐 방탈출 카페’는 부엌, 거실, 서재, 세탁실 등 4개의 테마공간과 다양한 제품의 혁신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으로 조성되며 고객은 각 테마공간에서 LG 씽큐 앱을 활용해 다양한 가전을 제어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숨겨진 단서를 획득하고, 이 단서를 통해 주어진 미션을 제한된 시간 안에 완료하게 된다고 합니다. 

 

💡 체험형매장 :: 오프라인은 변화 중 by.로지켓

재미있어야 간다. 최근 유통업계 오프라인 매장들이 차별화된 체험형 공간 마련에 나서고 있습니다.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공간을 찾아다니는 2030세대들의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하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K-뷰티, 미국인이 제일 많이 샀다 


알리바바그룹 산하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2022 한국 디지털 B2B 전망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과 알리바바닷컴 내 한국 제품의 현황을 집중 분석했다고 합니다. 
한국 제품군 중 `K-뷰티`의 경쟁력이 두드러졌는데요. 한국 뷰티 셀러의 월 평균 비즈니스 기회는 다른 국가 셀러보다 130% 이상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한국 뷰티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국가는 미국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은 한국 뷰티 제품 수요의 28%를 차지했고 이어 영국, 캐나다, 프랑스, 브라질, 인도 순으로 `K-뷰티` 제품을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한국 화장품 중 스킨케어 제품의 인기가 특히 높았다고 하는데요. 스킨케어 영역 검색어 순위에서 `Korean skin care(한국 스킨케어)`, `Korean cosmetics(한국 화장품)`, `Korean mask(한국 마스크팩)` 등의 키워드가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 화장품 업종 분석 리포트_2022.03 by.메조미디어

 

 

 

해외여행, 홈쇼핑/이커머스 여행 상품 불티 


해외 여행이 재개되면서 홈쇼핑과 이커머스가 일제히 해외여행 상품 판매 재개에 나섰습니다. 이미 판매를 시작한 여행상품의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는데요.  CJ온스타일은 지난 27일 방송에서 판매한 ‘스페인 및 이탈리아 일주 9일’ 여행 패키지 상품은 60분 동안 2800건의 주문이 접수돼 주문금액이 150억원에 달했다고 합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 업계 최초로 ‘북유럽 10일’, ‘서유럽 12일’ 유럽여행 상품을 판매했다고 합니다. 여행 상품은 60분 동안 2500건, 주문금액 1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 2022년 가장 주목받는 여행지 5 by.미래에셋증권매거진 

<내셔널 지오그래피>는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2022년 지구상에서 가장 경이로운 25개 여행지를 선정했다. 그중 자연, 모험, 지속 가능성, 문화와 역사, 가족 다섯 가지 범주에서 잊을 수 없는 여정을 소개한다. 몇 군데 여행지를 들여다보면 취향에 맞는 여행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른다...

 

  • #오늘아침
  • #펀 마케팅
  • #뷰티
  • #LG전자
  • #해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