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건강기능식품 업종 분석 리포트_2022.03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2.04.01 07:30
  • 624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5
*로그인 시, 해당 첨부 파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자체 소비자 리서치를 통한 최신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MARKET
2021년 건강 기능 식품 시장 규모는 약 5조원
건강 기능 식품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 대비 53% 증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만큼 광고비도 가파르게 증가
구독 서비스, 건강 기능 식품 시장의 새로운 수익 모델
건강 기능 식품의 주요 고객으로 부상한 MZ세대
반려동물 건강 기능 식품 출시 활발

CONSUMER
주요 관심 정보는 제품의 효능·효과
건강기능 식품은 주로 온라인에서 구매
건기식은 보통 2~3개월 주기로 구매, 연 평균 구매 비용은 39만원
기능과 효능이 가장 주요한 구매 고려 요인
건강 기능 식품 중 비타민·미네랄을 가장 많이 복용
건강 기능 식품 구독 서비스 이용 의향은 44%
건기식을 선물로 주고 받는 MZ세대
반려동물의 뼈·관절 건강을 위해 영양제 구매 고려

MEDIA
최근 구매한 건기식 제품의 정보는 포털 사이트에서 획득
건강 기능 식품 광고를 가장 많이 접한 미디어는 유튜브, SNS, 포털 사이트
리타겟팅 광고와 가격 혜택을 제시하는 광고가 구매에 영향
네이버, 유튜브 광고 중심의 캠페인 집행

MARKETING
눈과 귀를 사로잡는 건강 기능 식품 광고
MZ세대를 겨냥,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는 건기식 사업자
반려동물 건강 기능 식품 홍보를 위한 SNS 채널 활용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업종별 트렌드
  • #2022년
  • #건강기능식품
  • #영양제
  • #반려동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