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2월 SNS 앱 사용수 1위 기록 / 아드리엘, 비즈니스 맞춤형 광고 소재 제작 서비스 출시
네이버 ‘밴드’ 2월 SNS 앱 사용수 1위 기록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SNS, 커뮤니티 앱’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분석 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로, 일평균 4000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AI 알고리즘에 기반해 분석했다고 하는데요.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 2022년 2월 사용자수 1위 SNS 앱은 ‘밴드’(1897만990명)였으며, ‘인스타그램’(1833만6470명)이 2위를 차지했다. ‘페이스북’(1169만7509명)과 ‘카카오스토리’(992만4381명), ‘네이버카페’(730만1377명)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아드리엘, 비즈니스 맞춤형 광고 소재 제작 서비스 출시
카카오 픽코마, 만화앱 중 소비자 지출 1위
카카오픽코마의 글로벌 디지털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작년 한 해 전 세계 소비자 유료 이용이 가장 많았던 앱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data.ai(앱애니)가 최근 발표한 ‘2022년 모바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픽코마는 전 세계 만화(도서, 참고자료) 앱 부문에서 소비자 지출이 많은 상위 앱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16년 4월 일본에서 첫 선을 보인 픽코마는 재작년 7월 처음 글로벌 만화 앱 매출 1위를 차지, 현재까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카카오픽코마 측은 “온오프라인 만화팬과 만화를 감상하지 않던 모바일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화 콘텐츠를 향유하는 새로운 방식과 즐거움을 제공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