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밴드’ 2월 SNS 앱 사용수 1위 기록 / 아드리엘, 비즈니스 맞춤형 광고 소재 제작 서비스 출시

2022.04.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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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밴드’ 2월 SNS 앱 사용수 1위 기록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SNS, 커뮤니티 앱’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분석 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로, 일평균 4000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AI 알고리즘에 기반해 분석했다고 하는데요.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 2022년 2월 사용자수 1위 SNS 앱은 ‘밴드’(1897만990명)였으며, ‘인스타그램’(1833만6470명)이 2위를 차지했다. ‘페이스북’(1169만7509명)과 ‘카카오스토리’(992만4381명), ‘네이버카페’(730만1377명)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 모바일인덱스의 더 많은 리포트 살펴보기

  

 

 

아드리엘, 비즈니스 맞춤형 광고 소재 제작 서비스 출시


아드리엘 광고 소재 제작 서비스는 6200여 곳의 기업을 위한 3만 2000건 이상의 캠페인을 대행하며 축적된 데이터·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목표와 타깃에 맞는 광고 소재를 제작하고 높은 광고성과를 이끌어내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광고 소재 기획·디자인 리소스가 부족하거나 기존 광고 소재의 효율을 개선하고자 하는 비즈니스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비스 유형은 ▲비즈니스 정보·목표 KPI에 맞춰 광고 소재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담하는 ‘기획제작’ ▲이미 보유하고 있는 소재 기획안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대행하는 ‘제작대행’ ▲본 서비스를 통해 제작한 광고 소재를 변형·편집하는 ‘베리에이션’ 3가지로 구성됩니다. 신청 기업은 마케팅 상황과 니즈에 따라 필요한 옵션을 선택해 내부 리소스를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마케팅 전문가가 기존 광고성과와 비즈니스 특징을 분석해 광고 목표에 적합한 소재를 기획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아드리엘의 더 많은 인사이트 살펴보기

  

 

 

카카오 픽코마, 만화앱 중 소비자 지출 1위 


카카오픽코마의 글로벌 디지털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작년 한 해 전 세계 소비자 유료 이용이 가장 많았던 앱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data.ai(앱애니)가 최근 발표한 ‘2022년 모바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픽코마는 전 세계 만화(도서, 참고자료) 앱 부문에서 소비자 지출이 많은 상위 앱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16년 4월 일본에서 첫 선을 보인 픽코마는 재작년 7월 처음 글로벌 만화 앱 매출 1위를 차지, 현재까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카카오픽코마 측은 “온오프라인 만화팬과 만화를 감상하지 않던 모바일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화 콘텐츠를 향유하는 새로운 방식과 즐거움을 제공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아침 #네이버 밴드 #아드리엘 #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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