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랜덤쇼핑’ 즐기는 MZ세대… “소비도 재미” / 온라인 명품쇼핑 '큰손' 2030 남성

2022.04.1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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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명품쇼핑 '큰손' 2030 남성    

 

디지털 광고기업 인크로스가 명품거래 앱 월간 이용자 수(MAU) 기준 상위 5곳(크림·트렌비·발란·오케이몰·머스트잇)의 지난 1월 MAU를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 가운데 2030 비중은 46.0%인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성별로는 남성 비율이 55.6%로 여성보다 높았습니다.

남성 이용자 비중이 가장 높은 플랫폼은 오케이몰로, 이곳의 남성 이용자 비중은 94.4%에 달했는데요. 특히 30대 남성 이용자가 전체 이용자의 47.4%를 차지했습니다. 오케이몰은 이 같은 이용자 성별과 연령 등을 고려해 2030 남성 소비자가 관심을 많이 갖는 아웃도어·레저 카테고리를 눈에 띄게 배치했습니다.

 

💡 '인크로스'의 더 많은 '인사이트' 살펴보기

  

 

 

‘랜덤쇼핑’ 즐기는 MZ세대… “소비도 재미”

  

개봉 전까지 내용물을 알 수 없는 상태로 파는 ‘랜덤쇼핑’ 서비스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라고 합니다. 뽑기 같은 재미를 주는 데다 당첨 물건을 교환하거나 선물하는 기능도 추가되며 게임처럼 쇼핑을 즐기는 이도 늘고 있다는데요. 카카오페이는 스마트폰 앱에서 5가지 아이템(재료)을 모으면 간식과 포인트를 지급하는 랜덤박스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친구에게 앱 초대 링크를 보내면 두 명 모두 아이템을 1개씩 무작위로 받게 됩니다. 아이템은 친구와 교환하거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아이템 주고받기와 모으기를 게임처럼 받아들이는 젊은층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에 AI 기능 결합

    

세일즈포스는 인공지능(AI), 데이터, 음성인식, 증강현실과 같은 다양한 혁신 기술을 도입한 차세대 서비스 클라우드와 마케팅 클라우드의 신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세일즈포스는 강화되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맞춰 차세대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을 공개했는데요.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익명 프로필’을 제공하고, 고객이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했을 때 기존 데이터와 결합해 개인화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분산된 동일 고객의 데이터를 AI로 통합해 고객 식별을 지원합니다. 

오재균 세일즈포스코리아 마케팅 클라우드 총괄 상무는 "세일즈포스 조사에 따르면 76%의 고객이 맞춤화된 고객경험을 원하지만 오직 34%의 기업만이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개인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사 조직이 고객경험 개선을 위해 협업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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