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어스팁

쇼핑몰 첫인상을 결정하는 네 가지 방법은?

컴어스

2022.05.04 07:00
  • 4585
  • 3
  • 1
  • 0

쇼핑몰도 첫인상이 중요해요.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들이 마지막으로 랜딩하는 곳은 바로, 쇼핑몰 메인 페이지 또는 상품 페이지죠. 어렵게 유입한 고객의 이탈을 막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보여지는 페이지를 의도대로 구성해 놓아야 해요. 물론 고객 관점에서 말이죠. 오늘은! 쇼핑몰의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네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직접 100개가 넘는 쇼핑몰을 들어가 보고 나서, 첫인상을 결정하는 요소들과 쇼핑몰 레퍼런스를 각각 정리했어요.

 


✅ 놓치면 아쉬울 오늘의 이야기!

✔️ 친절한 안내자가 있는 쇼핑몰 - 챗봇 디자인 커스텀

✔️ 보는 재미+읽는 재미, 둘 다 잡은 쇼핑몰 - 차별화된 디자인 & 큐레이션

✔️ 소소한 디테일이 돋보인 깔끔한 쇼핑몰 - 배경 제거 후 제품 전시

✔️ 스마트폰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쇼핑몰 - PC에도 모바일 UI를 적용

 


1. 친절한 안내자가 있는 쇼핑몰 

쇼핑몰을 들어갔을 때, 파바바밧! 엄청난 팝업창에 와다다다 마우스 클릭을 하신 적 있으신가요? 많은 팝업창 대신, 사려 깊은 인사 한마디를 툭 던지는 곳들이 있었어요. 그것도 아주 귀여운 캐릭터들이 말이죠. 그럼 아래 쇼핑몰들 구경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