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바일 소셜 앱 ‘비리얼(BeReal)’이 주목된다. 1분기 동안 월간활성화이용자(MAU)가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인기가 급등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비리얼의 인기는 지난해 혜성처럼 등장한 오디오 채팅 앱 '클럽하우스'와 비슷하게 한시적일 것이라는 의견 존재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문페이지로 연결됩니다.
DMC미디어의 생각
안티 소셜 미디어 "비리얼(BeReal)", 2022년 1분기 MAU 3배 성장…하지만 지속성에는 의문
최근 모바일 소셜 앱 ‘비리얼(BeReal)’이 주목된다. 1분기 동안 월간활성화이용자(MAU)가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인기가 급등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비리얼의 인기는 지난해 혜성처럼 등장한 오디오 채팅 앱 '클럽하우스'와 비슷하게 한시적일 것이라는 의견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