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리포트인가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에서, 화해 유저들의 화장품 탐색 패턴을 분석해 뷰티 브랜드의 여름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2022년 2분기 화해 유저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화해 유저 데이터로 알아보는 최신 6개월 간의 주요 뷰티 트렌드와 5~8월 여름 시즌 마케팅 전략 수립 시에 활용할 수 있는 여름 시즌 주요 카테고리 트렌드를 다양하게 알려 드릴 예정이에요!
곧 다가올 여름 시즌, 본격적인 뷰티 마케팅을 계획하고 계시는 브랜드사 마케터 분들에게 2022년 2분기 화해 유저 트렌드 리포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이런 고민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리포트예요!
🙋♂️ 화해 앱 마케팅을 앞두고, 뷰티 브랜드에서 꼭 알아야 하는 사항은 뭐가 있을까?
🛒 현재 우리 브랜드의 타겟 유저에게 주목받고 있는 경쟁사 및 제품은 뭘까?
💧 제품 기획/마케팅 단계에서 화해 유저들에게 잘 어필될 수 있는 성분을 알고 싶은데..
🏖️ 5~8월 여름 시즌 마케팅을 앞두고 있는데, 어떤 카테고리로 마케팅을 진행하면 좋을까?
👉 리포트 목차를 알려드려요!
PART 1. About 화해 & What’s New?
PART 2. 화해 유저 데이터로 보는 최신 트렌드
• 최근 6개월 화해 랭킹 급상승 브랜드 TOP 10
• 연령대별 선호 브랜드 트렌드
• 최근 6개월 화해 유저들이 가장 많이 즐겨찾기한 성분은?
PART 3. S/S 시즌 카테고리 별 트렌드
• 5~8월 가장 많이 조회되는 제품 카테고리는?
• 5~8월 가장 광고 진행이 활발한 제품 카테고리는?
PART 4. 화해 비즈니스 알아보기
🔎 화해 트렌드 리포트 3분 Preview!
👀 Preview 1. 화해 랭킹 급상승 제품 Insight
화해 앱 내/외부에서의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1년 이내 출시된 신제품이 아님에도 최근 6개월 간 화해에서 랭킹이 무려 1,000위 이상 급상승한 제품은 총 3개였는데요. 공교롭게도 모두 시트마스크, 워시오프 팩 제품으로 [마스크팩] 카테고리에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제품이었습니다.
위 3개 제품 외에도 최근 6개월동안 화해 랭킹과 제품 조회수가 급상승한 제품은 리포트 전문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 제품의 마케팅 전략과 주요 마케팅 채널을 수립하기에 앞서, 최근 랭킹이 급상승한 제품들이 어떤 채널에서 어떤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모니터링 해 보시기 바랍니다 :)
👀 Preview 2. 화해 유저들이 많이 즐겨찾기한 성분 Insight
화해 앱에서는 제품에 포함된 성분을 화해 유저들이 직접 확인하고 <즐겨찾기> 폴더에 추가할 수 있는데요! 최근 화해 유저들이 ‘나에게 잘 맞는 성분'으로 판단해 즐겨찾기한 성분 중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성분은 제품의 마케팅 소구 포인트로도 많이 사용되는 ‘판테놀’ 성분이었습니다. 이외에도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알란토인, 글리세린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병풀추출물 성분이 차례대로 화해 유저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었습니다.
화해 유저들이 ‘나에게 잘 맞는 성분' 으로 즐겨찾기한 전체 TOP 8 성분과, 반대로 화해 유저들이 제품 탐색 시에 ‘유의해야 하는 성분’으로 즐겨찾기한 TOP 8 성분이 궁금하시다면 리포트 전문을 확인해보세요.
👀 Preview 2. 5~8월 주요 제품 카테고리 Insight
다가오는 5~8월 여름 시즌, 브랜드에서 보유하고 있는 제품 중 어떤 제품으로 마케팅을 펼쳐야 할 지 고민 되시나요? 매년 5~8월에 제품 조회수가 높은 상위 20개 카테고리 중에서도, 여름의 시작인 5월에 제품 조회수가 급격하게 높아지는 카테고리와 5~8월 여름 내내 제품 조회수가 꾸준히 높은 카테고리 인사이트를 미리 확인해보세요!
이외에도 여름 막바지인 7/8월과 가을을 앞두고 8월에 제품 조회수가 급격하게 높아지는 카테고리와 제품 카테고리별 월별 조회수 추이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리포트 전문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