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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초 안에 사로잡자👀
마케팅 업계에서도 숏폼 컨텐츠에 대한 관심이 엄청나요. 숏폼 컨텐츠를 활용한 영상 광고 문의 비율도 점점 늘어나고 있고요.😚
광고를 끝까지 보지 않고 넘기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에, 영상 길이가 짧은 숏폼 컨텐츠들이 기존 컨텐츠에 비해 노출 수와 클릭 수가 높게 나와요. 성과가 더 빠르고 잘 나올 수 있다는 것이 숏폼 컨텐츠의 장점이죠.✨
대신 의미 있는 성과를 위해서는 숏폼 컨텐츠도 제대로 기획해야 합니다. 쉽게 넘길 수 있고 짧다는 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어요.
3초 안에👀 숏폼의 흥행 여부를 알 수 있다고 말하는 만큼, 짧은 시간 안에 제품의 특징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어야 하죠. 또한 우리 제품이 어떤 플랫폼과 시너지가 날 수 있을 지도 분석📝 후에 선정해야 합니다.
1. <유튜브 숏츠>
유튜브 숏츠는 대부분 유튜브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소비자가 동영상을 볼 준비가 되어있죠. 1분이 넘어가는 영상 광고를 만들었다면, 맛보기 영상처럼 재밌는 부분만 떼어서 숏츠로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숏츠가 재밌으면 자연스럽게 FULL 영상도 확인하게 되거든요. 😊
2. <인스타그램 릴스>
숏츠와 달리 릴스는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노출돼요.✅ 지인이나 셀럽들의 게시물(이미지)을 확인하다가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죠.
그러니 릴스에 자막을 넣는다면 콘텐츠 체류 시간을 훨씬 늘릴 수 있어요. 숏츠와 달리, 릴스는 하나의 짧은 영상 안에서 도입부부터 결말까지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틱톡>
틱톡이 전 세계 10억 명😎의 유저를 달성했어요. 숏폼 중에서는 가장 독보적인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이죠. 요즘은 틱톡을 이용해서 제품 광고를 하는 대행사들이 많아요. 노출량이 눈에 띄게 높기 때문에 MZ세대 저격 제품들을 광고했을 때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틱톡 인플루언서에게 제품 광고를 맡기는 경우, 제품을 활용한 짧은 B급 감성의 광고를 만드는 경우,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하는 경우 등 틱톡을 활용한 다양한 광고 방법✨들이 있습니다.
1. 숏츠 <빠더너스> 2. 릴스@charmingchoimagic 3. 틱톡 바밤바 챌린지
(1) 스마트폰도 좋아! 대신, 조명이 중요해🌟
꼭 전문 카메라가 있어야만 콘텐츠를 찍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가벼운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단하게 찍는 사람들도 많아요.📲 오히려 스마트폰으로 찍을 때 짐벌이나 마이크를 간단하게 설치하고 활용할 수 있어서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요. 더 중요한 건 조명입니다. 카메라 렌즈와 세팅 조정만으로는 노출 한계가 있으니, 조명으로 보조를 해서 그림자가 안 생기도록 해주시면 더 퀄리티가 좋아질 거예요!
(2) 단순한 영상도 살리는 트랜지션 + 컷편집 📸
컷편집은 말 그대로 영상을 컷대로 자르는 걸 말해요, ‘트랜지션’은 화면 전환을 말하고요. 짧은 영상일수록 화면 전환에 심혈을 기울여야 해요💦. 화면 전환이 생각보다 몰입도에 중요📌하거든요. Hoxy.. K-댄스 커버 유튜버 땡깡님을 아시나요..? 진절미님이 찍어주는 카메라 무빙과 화면전환이 진짜 쫀득하고 재밌잖아요. 화면 전환만으로도 단순한 영상을 살릴 수 있답니다.
(3) 일단 기선을 제압해~! 시선을 끄는 게 핵심이야👀
퀄리티가 좋다고 해도 20초가 넘어가는 등 길어진다는 느낌이 들면 바로 넘기는 유저들이 많아요. 완성도 높은 영상이라고 해도 바로 효율이 떨어지죠. 차라리 짧거나, 아예 B급으로 가는 등 일단 시선을 끄는 영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해요. 틱톡에서는 ‘바밤바’ 제품으로 귀에 맴도는 후크송으로 챌린지를 해서 3일 만에 조회수 24M을 달성했죠. 소녀시대 유리가 빠르게 옷을 갈아입는 릴스 영상은 조회수 2천만을 기록했고요.🔥
(4) BGM과 썸네일도 신경 써줘…🔊
영상이 짧은 만큼 BGM이나 썸네일에도 신경을 써야 해요. 특히 틱톡은 사운드 활성화가 잘 되어 있어 유저들의 체류 시간을 높일 수 있도록 빠른 리듬의 음악이나 중독성이 강한 음악을 BGM으로 선택해 주는 것이 광고 효율에도 좋아요.🙂
(5) 틱톡 광고 생각 있다면, tiktok for business 사이트 검토하기💗
광고를 돌리기 전에는 <tiktok for business> 사이트에서 제품에 대한 정책과 규정을 자세히 읽어보셔야 해요. 사이트에서는 광고 집행 방법부터, 광고 활용 방법, 성공 사례까지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본격적으로 틱톡에서 광고를 돌려볼 예정이시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천천히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분명 간단하게 광고를 업로드할 수 있지만, 몇 가지 정책을 위반하면 몇 번이고 광고가 반려 당할 수 있답니다.😂
[숏츠] 요리용디 X 롯데푸드🍤🍛
유튜버 <요리용디>는 요리 레시피를 1분 안쪽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또 재밌게 소개해 주면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특히 <롯데푸드>과의 협업을 통해 숏츠로 롯데의 제품들을 성공적으로 홍보하는데 성공했어요!😋
[릴스] 소녀시대 유리 X 패션 브랜드 핀코👕
릴스 만렙이라고 소문난 소녀시대 유리!
최근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의류를 재빨리 갈아입는 릴스를 업로드했어요. 2천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릴스로 제품을 이렇게도 홍보할 수 있구나~’하는 감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당첨되면 구매 ‘기회’를 드립니다..상품 말고..기회요…😎
‘래플 마케팅’
이제는 꽤 익숙해진 제품 구매 방식으로 자리 잡았어요. ‘래플(raffle)’은 추첨식 복권이라는 뜻이에요.
‘래플 마케팅’은 말 그대로 추첨을 해서 당첨된 사람만 제품을 살 수 있는 방식을 말하죠. 일정 기간 동안 어떤 제품에 대한 응모를 받고, 그 안에서 추첨을 통해 정해진 인원에게만 구매 기회를 제공합니다🙆🏻♀️.
래플마케팅은 많은 사람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어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희소성’ 측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나 말고도 많은 사람이 이 제품을 원하고, 수요가 높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데 당첨된 사람들만 제품을 가질 수 있다는 건 특별해지는 느낌이 들죠✨.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한정판에 열광하는 mz세대들을 제대로 저격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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