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숏폼 영상 광고의 선두주자, 틱톡 광고에 대한 모든 것!

주식회사 바름

2022.05.13 07:00
  • 465
  • 0
  • 0
  • 0

안녕하세요 !

2022 수출바우처 수행기관 , 구글 & 페이스북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

 

이제는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필수가 되어버린 숏폼 영상들.

바쁜 현대사회, 자꾸만 요약된 영상이 인기가 높아지고 더 짧고 강렬한 영상들로 사람들의 기억에 남게 하는 것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는 릴스, 유튜브에서는 쇼츠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그래도 이러한 숏폼 영상의 선두주자는 단연코  틱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틱톡 광고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고 있으며, 과거에는 어린세대들에게만 인기가 있는 매체로 각인되었지만 점점 더 그 범위가 확대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틱톡광고의 장점 은 무엇보다도  기존의 광고들보다 좀 더 자연스럽게 잠재고객에게 스며들 수 있는 점 입니다. 빠르게 넘어 가는 콘텐츠들 속에 광고가 영상 형태로 끼여 노출이 진행되다 보니, 광고와 일반 콘텐츠를 잘 구분하지 못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소재 또한 기획/제작 시, 애초에 짧은 시간의 영상 안에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각인될 수 있는 메세지를 담기 위해 강렬한 아이디어를 적용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광고도 더욱 흥미를 끌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담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