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도 연내 ‘당일배송’ 시작
📣 네이버가 아침에 주문된 상품을 그날 안에 배송해주는 ‘당일배송’ 시범운영에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진짜 큰손 '4050女' 모시기 경쟁
📣 MZ세대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급성장한 패션 플랫폼들이 최근 4050 여성 '큰손'을 겨냥한 새로운 플랫폼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습니다.
무신사는 40대 여성들을 겨냥한 '레이지나잇'을 오픈했고, 브랜디는 30대 여성을 공략하기 위한 '플레어'를 내놨다. 높은 구매력을 갖췄지만 온라인 전환이 상대적으로 더뎠던 4050 여성 패션을 둘러싼 새로운 '플랫폼 전쟁'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20대 여성 중심 쇼핑 앱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도 4050 여성을 위한 플랫폼인 포스티를 지난해 출시한 뒤 올해 2월 하프클럽 등의 성장을 이끈 패션 이커머스 전문가 이화정 상무를 포스티 부문 리더로 영입했습니다.
티몬 "첫 ‘몬스터위크’ 성공적
📣 티몬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몬스터위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라방의 신규 시청자수가 13배 이상 급증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고 발표했습니다.
티몬은 매월 1~7일을 몬스터위크로 지정하고 이달 첫 선을 보였는데요. 이번 몬스터위크는 ‘올데이 릴레이 라방 끝장라이브’, ‘구매왕 이벤트’, ‘룰렛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티몬은 몬스터위크 기간 티비온 라이브 매출 3배 및 신규 시청자수 13배 증가, 구매왕 이벤트 최고 구매액 1억 이상, 쿠폰 발급 이벤트 참여 고객 증가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