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머스트잇 '명품 큰손' 연령대는 40대 이상 / 카카오, ‘2022 카카오 클래스’ 참가자 모집

2022.05.24 06:00
1568
0
2

머스트잇 '명품 큰손' 연령대는 40대 이상 


📣 머스트잇은 지난해 1월부터 올 4월까지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명품 쇼핑 경향을 분석한 결과, 40대 이상 연령의 이용률이 MZ세대와 엇비슷하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이용자층 비율은 10대 10%, 20대 22.52%, 30대 24.96%, 40대 25.52%, 50대 이상 13.42%였는데요. 이용자 성별 비중은 여성이 52%, 남성이 48%로 여성 비중이 다소 높았습니다. 젊은 세대에 비해 온라인 전환 속도가 늦었던 중장년층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소비에 적응하면서 명품처럼 가격 부담이 큰 상품도 거리낌 없이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새로운 소비 패턴이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는 평가입니다. 중장년층의 연간 평균 구매 금액도 높았는데, 이는 연령과 평균 소득이 함께 높아지는 양상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네이버, 취향저격 로컬맛집도 AI가

  

📣 네이버가 인공지능(AI) 검색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스마트블록'에 맛집 후기를 추가했다는 소식입니다. 

스마트블록은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의도를 파악해 관련 정보를 블록 형태로 보여주는 서비스인데요. 예컨대 '인테리어'를 검색할 경우 '인테리어 시공 후기', '인테리어 소품', '온라인집들이'와 관련된 정보를 주는 식입니다. 사용자는 키워드를 바꿔가며 검색하지 않아도 취향과 유행을 반영한 콘텐츠가 자동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 맛집 스마트블록이 도입되면서 사용자들은 특정 지역의 맛집과 관련한 여러 콘텐츠를 쉽게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역 맛집'을 검색하면 TV 속 맛집 후기, 맛집 탐방가 리뷰, 반응 좋은 맛집 후기 등의 주제로 구성된 스마트블록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2022 카카오 클래스’ 참가자 모집

   

📣 카카오가 전국 8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카카오 클래스-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을 진행합니다.

올해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ESG 경영에 발맞춰 코로나19 이후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제주와 경기, 경남, 대구, 울산, 전남, 충남, 충북 등 전국 8개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별 모집 인원 제한도 없앴다고 합니다. 강의 커리큘럼도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톡스토어에 대한 이해와 상품관리, 판매관리 등의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카카오 클래스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거나 통신 판매업 신고가 되어 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제주위드카카오와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

#오늘앛미 #네이버 #카카오 #명품 #머스트잇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