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네이버 블로그, '주간일기 챌린지' 개최 / 유통 트렌드 전시회 '2022 디지털 유통대전' 개최

오픈애즈

2022.06.03 06:00
  • 187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네이버 블로그, '주간일기 챌린지'로 MZ세대 갓생러 응원 


📣 네이버 블로그는 오는 6월 6일부터 6개월 동안 '주간일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주간일기 챌린지는 지난해 진행한 '오늘일기 챌린지'의 연장선상이라고 합니다.

주간일기 챌린지는 주 1회, 총 월 4회의 글쓰기를 6개월 동안 이어가는 장기 프로젝트입니다. 매일 글을 작성해야 했던 '오늘일기 챌린지'와 달리, 매주 최소 하나의 포스팅만 작성하면 되기 때문에 참여 블로거들의 부담은 줄고 양질의 포스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챌린지는 자기계발과 성취감을 중요시해,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갓생'을 사는 MZ세대 이용자를 위해서 마련되었다고 하는데요. 꼭 거창한 목표가 아니더라도 ‘매일 30분 운동하기’, ‘매일 물 2L 마시기’, ‘매주 일기 쓰기’ 등 소소하지만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틱톡, 영상 스크롤 시 버튼 없애는 '클리어모드' 시범 운영    

 

📣 틱톡이 영상 콘텐츠를 스크롤할 때 화면을 채우고 있는 불필요한 인터페이스 요소를 없애는 '클리어모드'를 시범 운영합니다.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틱톡이 이용자 이름, 자막, 오디오 정보 등을 영상 스크롤 시 보이지 않게 하는 이 기능을 테스트한다고 보도했는데요. 테스트 대상자는 동영상을 길게 누른 뒤, 클리어 모드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영상 일부분을 가리는 방해 요소 없이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으며,  화면 캡쳐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유통 트렌드 전시회 '2022 디지털 유통대전' 개최

  

📣 오는 6월 8일(수)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차세대 유통 트렌드 전시회 '2022 디지털 유통대전(Retail Tech Show 2022)'이 참가기업과 다양한 부대행사를 공개합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SSG닷컴, 쿠팡 등 대형 유통기업부터 참신한 아이디어로 미래의 리테일 기술을 선보이는 스타트업 등이 대거 참여합니다. 디지털 유통 기술, e커머스, 스마트 스토어&키오스크, 결제 및 보안 시스템, 스마트 물류&무인 배송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와 최신 유통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 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자동화 물류시설 네오의 최첨단 설비를 매장으로 확대한 최신 물류 인프라는 물론, 친환경 기술을 탑재한 콜드체인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 지마켓글로벌과 함께 선보인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소개하며, 신세계그룹이 추구하는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오늘아침
  • #네이버 블로그
  • #MZ세대
  • #틱톡
  • #유통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