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업종분석 리포트_자동차
◎ 2017 업종별 소셜 컨텐츠 분석
자동차 업종 주요 키워드 : ‘중국’, ‘미국’, ‘기술’, ‘전기차’ 등 주요 시장 및 신기술이 2017년 자동차 관련 온라인 버즈 中 상위 연관어로 뽑힘
소셜 마케팅 사례 : 인기 연예인 활용한 동영상 컨텐츠나 올림픽/한국 시리즈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연계한 게시물에 소비자 관심 집중
◎ 업종별 광고비 분석
광고비 현황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매체별 광고비 현황
광고주별 광고비 현황
◎ 2018 업종별 전망
무역, 환경, 유가 등 대내외 불확실성 증가, 3년 연속 국내 완성차 업계 성장 둔화 예상
다양한 신차 출시로 소비자 선택의 폭 넓어질 전망
친환경 내연기관의 발전과 모델 다양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 상승 전망
ㅣ작가 소개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