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박케터입니다.
오늘은 청정원의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 광고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이번 광고 제목을 처음 봤을 때, ‘간장에 왜 저렇게 긴 이름을 붙여올까?’ 하는 의문이 스쳐 갔습니다.
간장 이름이 얼마나 길면, 광고 제목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길다고 지었을까?
그렇지만, 이 광고를 보자마자 이런 수많은 의문이 단 30초 만에 해소되었습니다.
자세한 스토리가 궁금해지는 이번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볼게요.
출처: 청정원
이번 광고는 “청정원햇살담은11년이상씨간장숙성공법양조간장골드”라는 청정원의 신상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제품명은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짧게 짓는 법인데, 이렇게 긴 이름을 붙이다니 굉장히 특이하네요.
그러면, 이 간장은 왜 이렇게 긴 제품명을 갖게 되었을까요?
그 답을 정확히 알 수 없겠지만 이 제품을 기획한 사람의 생각을 추측해 볼 수는 있겠죠.
아마도 제품 이름에서부터 이번 신제품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알리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이 사실은 시중에 팔리고 있는 “양조간장”, “진간장”과 다르게, 이번 신제품은 “11년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같은 단어로 제품명이 길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알 수 있죠.
같은 이유로 이번 광고에서도 신제품 이름이 탄생하게 된 과정을 마치 한 편의 드라마로 담아 제품이 우수한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